aT, 브라질·말련에 지사 설립…남미·동남아에 K-푸드 붐 일으킨다

상파울루·쿠알라룸푸르 신규 지사 마련 
내년 2월 운영 시작…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지원 강화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편중된 수출시장과 곡물 수입시장 다변화를 위해 브라질과 말레이시아에 신규 지사를 설립한다. 이번 해외 지사 설립으로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 지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최근 이사회를 열고 '신규 해외지사 설립 및 운영계획안'을 의결했다. 브라질 상파울루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지사를 설립해 수출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것. 신규 지사 운영 시기는 내년 2월이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우선 브라질 상파울루 지사로 대(對)남미 한국 농식품 수출거점 활용 및 곡물류 수입정보조사를 통해 편중된 수출시장 및 곡물 수입시장 다변화 기대하고자 한다. 또 말레이시아에서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적극 대응과 농어민 소득 증대를 견인 할 수 있는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을 강화한다. 

 

이를 위해 상파울루 지사에 2명, 쿠알라룸푸르 지사에 1명의 인력을 파견해 신규 지사 운영을 돕는다. 

 

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현재 △미국 △중국 △러시아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등 총 9개국에 18개 해외 지사가 존재한다. 여기에 중남미 시장과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를 위해 신규 지사를 추가 설립하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남미에서 편중된 수출시장과 곡물 수입시장 다변화를 기대하고,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을 강화 목적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농수산식품공사 해외지사들은 코로나19 이후 언택트(비대면) 마케팅 추세에 맞춰 온라인 판촉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의 가정간편식(HMR) 제품에 대한 온라인 집중홍보, 대형마트 연결 배달앱을 통한 한국식품 신규 수요처 발굴에 힘쓰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