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포 신항 수주 앞둔 대우건설, 이라크 스킨십 강화…코로나 키트 2.2만개 지원

주이라크 대사관과 함께 코로나19 사회공헌활동 나서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우건설이 이라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진단키트를 기부하는 현지 스킨십을 강화하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우건설과 주이라크 한국대사관은 나세르 반다르 이라크 교통부 장관과 만나 코로나19 진단키트 2만2400개를 전달했다.

 

장경욱 주이라크 대사는 이 자리에서 "한국 정부는 민간 기업과 함께 이라크에서 의료 장비를 지속해서 기증했다"며 "대우건설의 진단키트 기증은 코로나19 억제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현재 알포 신항만 1단계 사업 수주를 추진 중이다. 협상 마무리 단계로 이르면 이달 중으로 본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본보 2020년 9월 1일자 참고 : 대우건설, 이라크 알포 신항 1단계 사실상 수주…"9월 말 본계약">

 

알포 신항만 사업은 이라크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접하고 있는 남부 바스라주 알포에 신항만을 조성하는 공사다. 총투자액은 60억 달러(약 6조9700억원)다. 연간 9900만톤 규모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된다. 이라크 정부는 터키 등 인근 국가 간 연결 철도와 연계 개발해 알포항을 세계 12대 항만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알포 신항만 방파제 추가 공사, 컨테이너 터미널 공사, 진입도로 조성공사, 침매터널 제작장 조성 공사를 차례로 수주했다. 누적 계약금액은 4억6000만 달러(약 5400억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