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 매출 1억7500만원 달성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이제주몰 라이브커머스 진행해 억대 매출 기록

 

[더구루=오승연 기자] 제주도 라이브커머스 교육기관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지난 16일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이제주몰 카카오톡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해 총 1억75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을 비롯해 농어민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민간단체다.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해 전문성을 입증한 바 있다.

 

카카오톡 이제주몰에서 72시간 동안 진행된 4개의 제주 특산품(황금향, 오메기떡, 수제 김부각, 제주 고등어) 전체 톡딜 건수는 6000건으로 1억7500만원의 매출을 기록, 도내에서 톡딜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의 판매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여성농업인,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및 제주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제주농업기술원 라이브커머스 위탁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자세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문의는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1대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