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가스누출 사고'의 교훈…인도 첸나이 총영사관, 법률지원센터 오픈

14일부터 4개월간 시범운영
韓기업 투자 촉진·법적 문제 해결 지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인도 첸나이 총영사관이 한국 기업을 위한 법률지원센터를 연다. 지난 5월 인도 남부에서 발생한 LG화학 공장 가스 유출 사고를 교훈 삼아 우리 기업의 법적 어려움을 돕기 위해서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도 첸나이 총영사관은 오는 14일부터 4개월 동안 법률지원센터를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인도 남부 지역에 대한 우리 기업의 투자를 촉진하고 법적 어려움의 해결책을 모색하는 역할을 한다.

 

인도 남동부 타밀나두주(州)에는 현재 150여개 우리 기업이 진출해 있고, 인도 남부 전체적으로 300여개 우리 기업이 있다. 우리 기업은 남부 지역에서 30만명의 현지인을 고용했고, 간접적으로 150만개 일자리를 창출했다.

 

첸나이 총영사관은 "한국 기업은 인도 남부에서 가장 많이 투자한 나라"라며 "하지만 복잡한 인도의 상법과 관습으로 사업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5월 발생한 인도 가스 누출사고와 관련해 LG화학의 계열사 LG폴리머스의 한국인 직원 두 명이 과실치사, 독성 물질 관리 소홀 혐의 등으로 현지 당국에 구속 수감됐다. 당시 첸나이 총영사관이 LG화학 측과 협력해 법률 지원에 나선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