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현대차 북미 CCO, 'WIA' 이사회 멤버 선임

지난 4월 현대차 합류…美 국방부 장관 대변인 역임

[더구루=홍성일 기자] 데이나 화이트 현대자동차 북미 최고홍보책임자(Chief Communication Officer·CCO)가 미국 내 여성 자동차 협회의 이사회 멤버로 선임됐다. 

 

8일(현지시간) WIA(Women in Automotive)은 데이나 화이트 현대차 북미 CCO가 새로운 이사회 멤버로 선임됐다고 발표했다. 

 

WIA는 미국 내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여성들의 역할을 신장시킨다는 목표로 창립된 단체로 컨퍼러스와 이벤트, 세미나 등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서 여성의 가치를 옹호하고 여성의 영향력 확대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화이트 COO는 지난 4월 현대차에 합류했다. 그는 지난 1998년 미국 공화당 하원 언론 담당 비서를 시작으로 폭스 뉴스와 헤리티지 재단, 월스트리트 저널, 존 메케인 선거캠프, 르노-닛산, 미국 국방부 등에서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해왔다. 

 

특히 화이트 CCO는 지난 2017년 4월부터 2018년 12월까지는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의 대변인으로 활동했었다. 이에 앞서 지난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르노-닛산얼라이언스 정책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하며 '카를로스 곤 스피치라이터'로 활동했다.

 

화이트 CCO는 향후 WIA의 활동에 후원자로 활동하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화이트 현대차 CCO는 "WIA 이사회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라며 "자동차 시장에서 여성의 가치를 옹호하고 여성의 영향력을 확대를 돕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