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신형 쏘렌토 英 출격 채비…가격·사양 공개

4개 트림 투입…하이브리드 모델 앞세워

[더구루=홍성일 기자] 기아자동차가 영국에서 신형 쏘렌토의 가격과 자세한 사양 등을 공개했다. 

 

12일(현지시간) 기아차 영국법인은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신형 쏘렌토의 가격과 트림 정보 등이 세부 사항을 발표했다. 

 

기아차는 영국에서 쏘렌토의 엔트리 트림을 3만8845파운드(약6000만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상대적으로 영국에서 판매되는 쏘렌토의 가격이 높게 형성된 것은 하이브리드 차량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기아차는 최대출력 226마력의 1.6L T-GDi 엔진을 장착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앞세워 친환경차 판매를 늘려나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외에 2.2L 스마트스트림 디젤 엔진만을 출시한다. 

 

기아차는 높은 연비와 낮은 배기가스 배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해 영국 SUV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말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트림도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쏘렌토의 옵션 선택도 3가지 레벨로 구성했다. 

 

기아차는 쏘렌토에 기본적으로 LED 라이트, 17인치 알로이휠, 앞좌석·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 3열 USB 포트, 12.3인치 고해상도 디지털 클러스터, 비 감지 전면 자동 와이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포함시켰다.

 

안전기능도 △7개 에어백 △전방 충돌 회피 보조 △차선 보조 △사각지역 경고 △'스톱&고'(Stop&go)가 포함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도 적용됐다. 

 

기아차는 동급 최고의 보증 및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지난 2007년 씨드의 출시와 함께 공개했던 업계 최고의 7년/10만마일 보증을 쏘렌토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