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서 장보고 휴가 GO" 이마트·롯데마트, '휴가 특수'로 고객몰이

이마트, 휴가지 냉장수박·캠핑용 먹거리 할인
롯데마트, 신선식품·먹거리로 고객몰이

 

[더구루=길소연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대형마트가 휴가지 매장을 중심으로 한 할인 행사로 고객몰이에 나섰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휴가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주요 휴가지 매장에서 캠핑 먹거리 등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 휴가지 냉장수박·캠핑 먹거리 판매

 

이마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운대, 속초, 여수 등 국내 주요 휴가지에 위치한 8개 매장에서 냉장 수박을 판매한다. 냉장 수박 판매 매장은 △해운대 △강릉 △속초 △동해 △목포 △여수 △평택 △성수 등이다. 
 
수박을 구매 후 바로 먹는 고객이 많은 휴가지 특성을 반영해 기존 상온 진열 판매에서 벗어나 수박이 가장 맛있는 온도인 10℃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캠핑 관련 먹거리 행사도 준비했다. 이마트는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삼겹살과 목심을 행사카드 이용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브랜드 삼겹살/목심(100g, 냉장, 국내산)'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저렴한 2704원에, 국민카드로 구매 시 30% 할인된 2366원에 선보인다.

 

캠핑 시 용기째 끓여먹을 수 있어 별도 냄비가 필요 없는 직화용기 간편식 6종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피코크 어메이징 부대찌게, 즉석떡볶이, 두끼짜장떡볶이, 소불고기전골, 한돈뼈다괴 감자탕을 8980원에, 피코크 어메이징 어묵탕은 8082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안주와 주류 동시 구매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 주류와 안주 동시 구매 시 안주류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캔맥주와 피코크 행사 안주류 구매 시 20% 할인을, 캔맥주와 건조간식을 함께 구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올 여름 국내 휴가를 계획하는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냉장수박 판매를 실시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무더운 여름 고객들이 시원한 휴가를 보내실 수 있도록 휴가기간 더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신선식품·먹거리 할인 판매

 

롯데마트는 다가오는 중복과 '7말 8초' 본격 휴가 시즌을 맞아 보양식 수요가 늘어나면서 보양식 등 신석식품을 판매한다. 지난 23일부터 29일까지 다양한 신선식품을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또 23일부터 25일까지 3일동안은 일자별로 진행하는 인기 먹거리 상품권 행사를 선보인다.

 

몸보신에 제격인 '1등급 이상 한우등심'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7700원에, '1+/1++등급 지리산순한한우/강원한우 등심(각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각 1만640원과 1만1340원에 선보인다.

 

복날에 빠질 수 없는 닭도 준비했다. '동물복지 닭볶음탕/닭백숙(1kg/1.1kg내외)'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 할인된 6800원에 판매한다. 가정간편식 삼계탕으로 롯데마트 푸드 이노베이션 센터의 셰프들이 개발한 프리미엄 삼계탕인 '강화 삼계탕(1팩/계육:국내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7640원에, '참프레 궁중 삼계탕(800g/원산지 별도표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5630원에 판매한다.

 

휴가 시즌 먹거리를 위해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일자별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조리식품, 원두커피, 아이스크림·과자 전품목을 순차적으로 행사 판매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는 중복과 휴가 시즌을 맞아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선정해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롯데마트에서 몸보신 제품들과 인기 먹거리들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