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선 곱창밴드·심은하 머리띠'…복고 패션이 뜬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간편하게 연출 가능한 '90년대 곱창밴드' 각광
'문방구 스타일' 비즈 주얼리, 스타들 착용하며 핫템으로 떠올라

 

[더구루=길소연 기자] 뉴트로 트렌드 속 올 여름 가볍게 착용 가능한 '복고 패션 액세서리' 인기다. 지난 몇 년간 이어져온 뉴트로(새로움과 복고의 합성어)로 인해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액세서리 제품들이 다시 인기템으로 뜨고 있는 것. 

 

전반적인 패션 트렌드인 꾸민 듯 안 꾸민 듯(꾸안꾸)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면서도 단조로울 수 있는 여름 패션에 재미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로 인해 액세서리 착용에 제약이 생기면서 간편한 차림에 부담없이 착용 가능하면서 패션을 빛나게 해줄 포인트 액세서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헤어 액세서리 '곱창밴드' 인기

 

4일 업계에 따르면 올여름 인기 아이템으로 헤어 액세서리가 뜨고 있다.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머리 스타일을 간결하게 연출하면서도 패션에 포인트를 더할 제품을 찾고 있다. 1990년대 대표 패션 아이템이었던 '곱창밴드'가 대표 아이템이다.

 

곱창밴드는 90년대 완판녀로 불린 김희선이 드라마 출연 당시 착용해 전국적으로 유행이 된 아이템. 최근 뉴트로 트렌드와 함께 국내 패션 인플루언서와 아이돌들이 착용하면서 다시 한번 유행이 되고 있다.

 

곱창밴드는 긴 머리를 하나로 묶거나 올림머리를 할 때 단순한 고무줄 대신 포인트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멋을 추구하면서 패션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요즘 패션 트렌드인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와도 통한다. 요즘 나오는 곱창밴드는 소재나 컬러가 다양해져 머리에 착용하는 것은 물론 손목에 착용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90년대에 많이 보였던 일명 집게핀이라 불렸던 머리핀 제품도 올 여름 인기 헤어 액세서리다. 헤어 밴드 제품과 마찬가지로 데일리룩으로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손바닥만큼 큰 집게핀으로 자연스럽게 올린 머리를 고정해주는 연출이 중요하다.

 

디자인 상품 전문 쇼핑몰 텐바이텐(10x10)에 따르면 작년 4~6월 대비 올해 머리핀, 머리끈, 머리띠 등 헤어 액세서리류 제품들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곱창밴드를 포함한 머리끈 제품군은 전년도 4~6월 대비 올해 900%나 판매량이 상승했다. 헤어클립과 집게핀 등 머리핀 제품도 전년 동기간 대비 197%, 머리띠 제품도 89% 상승했다.

 

 

◇인싸템 '비즈 주얼리'

 

비즈 주얼리도 올여름 대세 액세서리로 떠오르고 있다. 비즈 주얼리는 알록달록한 구슬을 엮어 만드는 액세서리로 마치 옛날 문방구에서 산 것 같다고 해서 '문방구 스타일'로 불리는 액세서리다. 

 

작년 연말 KBS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공효진이 착용하면서 일명 '동백이 반지·팔찌'로 불리며 유행이 다시 시작됐다.

 

어릴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을 엮어 놓은 듯한 키치한 스타일의 비즈 주얼리는 뉴트로 트렌드를 만나 색다른 아이템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일적으로도 다른 아이템들과 레이어드 하기가 편하고 하나만 착용에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가벼운 옷차림으로 다니는 여름 패션 액세서리로 제격이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때론 힙하게, 때론 귀엽게 연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약간의 손재주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 직접 구슬로 자신만의 비즈 액세서리를 만드는 사람도 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할 만한 취미활동을 찾는 이들이 늘면서 자신만의 비즈 액세서리를 만들어서 직접 착용하거나 선물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고 있다. 

 

텐바이텐에서는 패션 액세서리 제품들의 인기에 따라 헤어 액세서리와 비즈 주얼리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유행의 물결을 타고 돌아온 헤어 액세서리' 기획전은 어린 시절 추억의 레트로 아이템인 곱창밴드를 비롯해 집게핀, 헤어밴드, 실핀과 리본핀 등 복고풍의 헤어 액세서리를 모아서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최대 46%할인과 더불어 10% 할인 쿠폰을 제공해 실용성도 더했다.

 

'비즈 주얼리 기획전'은 목걸이, 반지, 팔찌, 안경줄 등 각종 비즈 주얼리 제품들을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직접 비즈 반지를 만들 수 있는 키트 상품까지 함께 소개하는 것이 특징. 최대 45%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텐바이텐 관계자는 "작년부터 이어진 뉴트로 트렌드가 올해도 이어지면서 패션 액세서리도 1990년대 유행했던 곱창밴드, 비즈 주얼리 등이 올 여름 트렌드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며 "곱창밴드나 비즈 주얼리 등의 아이템은 최근 패션 추세인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 듯)와도 맞으면서 가벼운 옷차림에도 어울리면서 포인트를 주기에 적합해 더운 여름철 패션 아이템으로 더욱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