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사이다·김고은 하늘보리·빈지노 마운틴듀'…스타 라벨링 효과 '톡톡'

유통업계, 인기스타 앞세워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더구루=길소연 기자] 'BTS사이다, 김고은 하늘보리, 빈지노 마운틴듀'.

 

유통업계가 스타를 앞세워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밝고 건강한 스타 이미지를 앞세워 제품 홍보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특히 스타를 좋아하는 팬들의 구매 소비력도 자극한다.

 

◇BTS 칠성사이다 복숭아·청귤 스페셜 에디션

 

27일 업게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가 '방탄소년단(BTS)' 멤버 이미지를 담은 '칠성사이다 복숭아·청귤 BTS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BTS 스페셜 에디션은 칠성사이다만의 짜릿한 청량감과 맑고 깨끗한 브랜드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국내산 과일 풍미를 더해 색다른 맛으로 선보인 신제품 청귤 및 복숭아의 붐업 조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모습이 담긴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칠성사이다만의 청량감을 한층 더 했다.

 

롯데칠성음료는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에 맞춰 QR코드로 접속할 수 있는 '칠성사이다 MAP' 사이트도 오픈한다. 해당 사이트는 사용자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해 방탄소년단 멤버 별 제품의 위치를 소비자들이 제품 라벨의 QR코드를 찍어 직접 공유 및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BTS 스페셜 패키지 출시와 함께 앞으로 젊은층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더욱 상큼해진 칠성사이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또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와 함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유명 래퍼이자 '아이앱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빈지노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고 즐기는 Z세대와의 브랜드 연관성과 친밀도를 강화하고자 출시됐다.

 

 

◇김고은의 '하늘보리 스페셜 패키지'

 

웅진식품은 하늘보리의 광고모델인 배우 김고은을 제품 라벨에 담아 '하늘보리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하늘보리 김고은 스페셜 패키지는 하늘보리 500mL 페트 제품에 적용됐다. 최근 하늘보리의 광고 모델로 선정된 김고은은 광고 속에서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맑은 매력을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웅진식품은 여름 시즌 약 3개월 간 김고은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언제 어디서나 마음까지 시원한 하늘보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장미리 웅진식품 차음료 담당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보리차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함과 동시에 하늘보리도 김고은 광고 효과 등으로 인해 올해 4~5월 하늘보리 매출이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했다"며 "김고은의 매력을 담은 하늘보리와 함께 올 여름 일상 속에서 더욱 시원한 순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