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일렉트로닉스, 창문형 에어컨 '다크호스' 등장…SNS서 "가성비甲 좋아요~"

"선풍기 만큼 조용해요" "애들 공부방에 딱이에요"
유튜브 "설치가 어렵지 않았어요"…호평 일색

[더구루=길소연 기자] 한솔일렉트로닉스가 창문형 에어컨이 시장에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창문형 에어컨 관련 쇼핑몰과 유튜브 등 SNS에서 호평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창문형 에어컨 시장이 파세코와 귀뚜라미나 '1강·1중'에서 한솔일렉트로닉스의 가세로 '1강·2중' 구도로 개편되는 양상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한솔일렉트로닉스의 창문형 에어컨 HSW-7720KR 모델이 온라인 쇼핑몰과 유튜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40만원대로 할인 판매에 나서면서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소음이 적은 BLDC(Brushless DC) 모터를 탑재해 취침 모드 기준 44데시벨(db) 수준의 저소음이 주목을 끌고 있다. 여기에 '설치기사 출장→벽 타공·배관 작업→에어컨 설치'로 이어지는 기존 일반 에어컨과 달리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는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공식몰에는 "선풍기 미풍, 약풍 정도?? 디자인도 맘에들고 가성비도 좋은것 같습니다", "공부방에 설치했는데 소음전혀 신경안쓰여서 넘좋네요" 등의 후기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에는 "영상보고 구매했는데 설치가 어렵지는 않았어요"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솔일렉트로닉스 관계자는 "창문형 에어컨은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개발한 고객 친화형 제품"이라며 "창문형 에어컨을 시작으로 소비자에 필요한 가성비가 높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가격은 종전보다 10% 할인된 49만8000원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