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실내생활 탓에 관절 적신호…'확찐자'의 관절 챙기는법

코로나 여파로 신체활동량 줄고 체중 불어나 관절건강 이상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 함유한 관절 건강기능식품 인기

 

[더구루=길소연 기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야외활동은 자제하고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면서 갑자기 체중이 증가한 이들이 생겨나 신조어 '확찐자'까지 등장했다. 

 

제한된 생활반경으로 인해 활동량이 크게 줄어든 탓인데, 충분한 근력을 갖추지 못한 상태에서 급격하게 체중이 증거해 신체를 지탱하는 관절에 부담이 가 관절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 조절과 함께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한다면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동원F&B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가지 기능성 원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GNC 트리플렉스'를 선보였다.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을 비롯해 연골과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식이유황(MSM),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다. 또한 상어연골분말과 초록입홍합분말을 비롯해 콜라겐과 히알루론산 등이 부원료로 들어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관절 건강을 도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을 출시했다. 

 

액티브솔루션 관절건강의 주원료로 사용된 초록입홍합추출오일(리프리놀)은 뉴질랜드 청정해안에서 서식하는 초록입홍합에서 추출한 화합물로 4가지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EPA, DHA, DPA, α-linolenic acid)으로 구성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다.

 

또한 유산균을 배양해 만든 국산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등에 많이 분포하는 성분으로 자기 무게에 1000배의 수분을 보유하는 수분 저장소 역할을 한다. 여기에 엠에스엠, N-아세틸글루코사민, 강황, 해조칼슘, 비타민D, 식물혼합추출분말 등 천호엔케어가 엄선한 부원료 총 27종을 더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불어난 체중과 함께 관절 건강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치료가 필요한 정도가 아니라면 운동과 체중 조절을 병행하며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유니베라의 리제니케어·A는 관절 연골의 핵심 구성성분인 NAG(N-아세틸글루코사민)를 주원료로 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다. 

 

NAG는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의 껍질에서 추출한 키틴을 완전발효효소분해공법으로 제조한 원료다. 여기에 상백피와 강황이 복합 배합된 유니베라만의 독자 소재인 식물혼합추출물분말 MCX를 부원료로 더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