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클럽발 감염 확산…마스크 착용 속 뷰티템 '눈길'

마스크 속 피부 케어를 위해 '선세럼, 투명패치, 컨실러' 인기

 

[더구루=길소연 기자] 최근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130명을 넘어서면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으로 마스크 속 피부를 숨쉬게 할 뷰티 아이템이 뜨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길어지면서 답답한 것은 물론 피부가 예민하고, 트러블이 올라와 스트레스지수를 높이기 때문이다.

 

들숨에 답답, 날숨에 트러블 일쑤인 마스크 속 피부를 숨쉬게 해 줄 해결 뷰티템을 살펴보자.

 

◇끈적이는 선크림 대신 가볍고 산뜻한 선세럼…AHC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있더라도 자외선까지 막아주지 못 한다. 점점 햇살이 뜨거워지고 있는 요즘, 다른 기초 케어는 줄이더라도 자외선 차단만은 필수인 이유다. 

 

그러나 막상 선크림을 바르면, 마스크로 인해 안 그래도 답답한 피부에 뭔가 하나 더 얹혀있는 느낌이다. 기껏 열심히 바른 선크림이 마스크에 묻고, 피부에 제대로 흡수되지 못해 마스크 안에서 겉돌기까지 한다.

 

이럴 때일수록 한 번 발라도 강력한 차단 효과와 가볍고 산뜻한 흡수력을 가진 선케어 제품을 선택해야 태양으로부터 피부는 지키면서 마스크 속 피부도 숨쉴 수 있다.

 

AHC '내추럴 퍼펙션 프로 쉴드 선 퍼펙터'는 스킨케어 제품에서나 볼 수 있었던 세럼 제형의 선케어 제품으로,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마스크 착용 시에도 사용하기 좋다.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답답함, 불편한 끈적임이나 유분감, 잔여감이 없을 뿐 아니라 선케어는 물론 안티에이징까지 동시에 해결해주는 일명 '선티에이징' 선세럼이다.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자외선(UVA, UVB), 근적외선(IR), 유해 대기 오염물질 등을 차단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고, 항산화 성분인 ‘레드 오메가 컴플렉스’을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어 기초 스킨 케어 단계까지 줄일 수 있게 도와준다. 

 

게다가 판테놀, 프로폴리스, 프로바이오틱스 등 AHC만의 독자 스킨 트리트먼트 성분을 더하여 최적의 배합으로 완성한 포뮬러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전달하고 보습, 진정, 영양,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어 피부의 컨디션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간단하게, 티안나게 트러블 케어 투명 패치…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치'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은 이제 하루 이틀의 문제가 아니다. 자극 받은 피부를 급히 진정시키기 위해 진정 크림을 듬뿍 바르곤 하는데,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이마저도 갑갑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마스크 내부 온도가 높아지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다 보니 이제는 피부가 크림마저 무거운 제형으로 느끼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크림보다는 트러블이 발생한 국소부위만 세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스팟패치를 이용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게 도와주자. CNP '안티블레미쉬 스팟 패치'는 피부에 올라온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가려주는 투명패치다. 


살리실산과 호주산 티트리 오일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관리가 필요한 고민 부위에 부착하면 유효성분이 피부에 전달돼 트러블을 빠르게 잠재워준다. 사용이 편리한 라운드 타입의 패치는 투습, 방수가 가능한 재질로 외부 오염을 차단하면서 공기는 통하도록 특수 고안됐다.

 

 

◇잡티만 가려주는 컨실러…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처럼 얼굴 전체에 덧바르는 메이크업 제품은 잔여물이 마스크 속 습기와 엉겨 붙어 피부 트러블을 초래하기 쉽다. 메이크업을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다면, 얼굴 전체를 커버하기보다는 붉은 기가 있는 부위만 컨실러로 얇게 발라 최대한 가벼운 메이크업을 연출해보자. 스틱이나 크림 등 밀도가 높은 제형보다는 묽은 제형의 컨실러가 보다 자연스러운 커버를 도와준다. 

 

베네피트 '보-잉 케이크리스 컨실러'는 크리미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뭉침 없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되며, 소량만으로도 피부 결점을 한번에 커버해준다. 

 

또한 24시간 지속력의 롱웨어 포뮬러와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유연하게 휘는 쿠션 팁 어플리케이터의 다양한 면을 활용해 피부 고민별 맞춤형 커버가 가능하다. 어플리케이터의 넓은 부분은 홍조, 다크서클 등 넓은 잡티 커버에 적합하며, 끝 부분으로 국소 부위에 사용하면 섬세한 커버가 완성된다.







테크열전

더보기




부럽땅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