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재욱(향년 74세)씨 별세, 박재숙씨 남편상, 김병용(더구루 이사)·형진(글로리인베스트 이사)씨 부친상, 윤선호(HNX 부장)씨 장인상, 최지혜(前 교사)씨 시부상=31일,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31호실, 발인 2일 오전, 장지 충북 옥천군 선영. (02)3010-2000
▲김우석(전 예일회계법인 회장·전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씨 별세, 신정희씨 남편상, 김해룡(트레디션 홍콩 전무)·김미경씨 부친상, 유소림씨 시부상, 이일범(KT 상무)씨 장인상 = 26일(월) 12시,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20호실, 발인 28일(수) 오전 7시, ☎ 02-3410-3151
▲김순희 씨 별세, 김성미•김준연 모친상, 한준호(아주경제TV 보도제작국장) 빙모상 = 24일(토),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장례식장 22호실, 발인 26일(월) 오전5시30분
더구루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거점을 마련하고 현지에서 뉴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국 미디어법인 구루투데이(www.guru.today)는 국내 글로벌 기업들이 펼치는 역동적인 비즈니스 현장과 한국 경제의 생생한 모습을 영문으로 미국 현지에서 전 세계로 타전합니다. 현지 본사는 실리콘밸리 산호세에 위치하며, 한국과 싱가포르, 이스라엘 등에 걸쳐 ‘버추얼 뉴스룸‘을 운영하며, 지역과 국경을 넘어 협업합니다. 이미 글로벌 투자정보 플랫폼 인베스팅닷컴과 글로벌 주요 포털인 MSN과 콘텐츠 공급 협약을 맺고 산업·금융·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최대 뉴스포털 애플리케이션(앱) 뉴스브레이크(NewsBreak)와의 협업도 앞두고 있습니다. 구루투데이는 앞으로 국내 자본 투자 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글로벌 일반 투자자 이른바 ‘K-개미’에게 대한민국 혁신 기술과 자본시장 트렌드를 제공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구루투데이에 많은 관심을 바랍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운영하는 레이싱팀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5시즌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European Le Mans Series, ELMS) 개막전에서 LMP2 클래스 우승과 레이스 전체 2위를 차지했다.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의 드라이버들은 ELMS 개막전부터 클래스 우승과 전체 순위 2위를 동시에 거두는 쾌거를 이루며 제대로 '사고'를 쳤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유러피언 르망 시리즈는 세계 최고 내구 레이스 대회인 르망 24시 및 월드 인듀어런스 챔피언십(World Endurance Championship, WEC)의 실전 테스트 무대다. 올해 대회는 지난 6일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 포르투갈 등 6개국에서 펼쳐진다. 제네시스는 내년 세계 내구 선수권 대회(WEC) 하이퍼카 클래스 출전을 앞두고 실전 경험과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 ELMS 시즌에 참가 중이다. 제네시스는 레이싱 운영 파트너 IDEC 스포츠와 손잡고 이번 시즌을 준비했으며, 첫 대회부터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제네시스 레이싱팀이 우승한 LMP2 클래스는 기계적 성능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통
◆더구루 △금융·부동산 에디터(부장) 황인표
▲김대수 씨 별세·이주환 해양통신 발행인(한국해양기자협회 회장) 빙부상=부산 부산진구 자유평화로 31 부산시민장례식장 VIP실. 발인 1월 9일 낮 12시 30분, 장지 영락공원.
현대자동차·기아가 탄소 배출량 관리 체계를 보강해 선제적으로 글로벌 환경규제 대응에 나섰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는 ‘글로벌 통합 탄소 배출 정보 시스템(Integrated Greenhouse gas Information System, 이하 IGIS)’을 구축하고, 탄소 배출량 관리를 강화한다. IGIS는 원소재 채취부터 제조, 수송, 운행, 폐기에 이르기까지 완성차의 생애주기(Life Cycle) 전 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탄소 배출량 저감을 요구하는 목소리는 지속 확대되고 있다. 국제 협약과 정부 규제가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업은 더욱 광범위한 탄소 배출원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현대차·기아는 △글로벌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Global carbon Emission Management System, GEMS) △협력사 탄소 배출 이력 관리 시스템(Supplier CO2 Emission Monitoring System, SCEMS) 등을 구축해 국내외 사업장 및 협력사의 탄소 배출량을 관리, 대응해왔다. 이번에 새로 구축한 IGIS는 기존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것에 더해 차량과 기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앤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 10'에 △현대차 아이오닉5 및 아이오닉5 N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 등 3개 차종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카앤드라이버는 1955년 창간이래 미국은 물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자동차 전문지로, 주행 성능, 차량 가치 등에 대한 에디터들의 엄격한 평가를 통해 매년 최고의 차량들을 선정하고 있다. 카앤드라이버는 북미에서 판매 중인 11만 달러(약 1억5500만 원) 미만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트럭, 밴 등의 차량을 2주간 시승한 후 상위 10개 차종을 선정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현대차그룹 3개 브랜드가 모두 이름을 올리는 동시에 자동차 그룹 기준으로 최다 차종이 선정됐다. 또 현대차그룹 전용 전기차 플랫폼 E-GMP 기반 차량이 베스트 10에 올라 우수한 전기차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현대차 아이오닉5는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 △사용자 중심 실내 인터페이스 △긴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 등을 바탕으로 3년 연속 베스트 10에 이름을 올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더구루=오소영 기자]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 산유국의 원유 생산 증가와 노후 선박 교체 수요 덕분이다. 글로벌 선사들이 3조원 이상 규모의 발주를 추진하며 한국 조선소와도 협상에 나섰다. VLCC 발주 랠리로 호황기에 진입한 조선업계의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 [유료기사코드] 9일 노르웨이 조선·해운 전문지 트레이드윈즈에 따르면 주요 해운사는 향후 수개월 안에 22억5000만 달러(약 3조500억원) 이상의 VLCC 18척을 발주할 것으로 예상된다. 벨기에 선사 CMB.테크(CMB.Tech)와 그리스 차코스 쉬핑(Tsakos Shipping & Trading, 이하 차코스), 대만 포모사 플라스틱스 마린(Formosa Plastics Marine Corp, 이하 포모사), 인도해운공사(SCI), 중국 산동해운(Shandong Shipping), 한국의 팬오션 등이 주문을 검토하고 있다. 대부분 최소 2척을 주문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차코스와 포모사, SCI가 VLCC 신조를 추진하는 건 10년 만이다. 차코스는 2015년 HD현대중공업과 2척 건조 계약을 체결한 게 마지막이었다. 글로벌 선사 중 유일하게 액화천연가스(LN
[더구루=홍성일 기자] 중국 정부가 화웨이·둥펑자동차 등과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ADAS) 안전 기준을 만든다. 중국 정부는 새로운 안전 표준 도입을 통해 자율 주행차 시장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유료기사코드] 9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MIIT)는 지난 4일(현지시간) ADAS 안전 기준 초안을 공개하고, 내달 4일까지 업계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MIIT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ADAS 안전 기준 초안 작성은 중국자동차기술연구센터와 화웨이, 둥펑차 등이 담당했다. 초안에는 ADAS의 기술 요건이 명시됐다. 기술 요건은 △동작 제어 △운전자 상태 모니터링 △운전자 개입 △경계 및 대응 △감지 △안전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기술에 대한 시험 방법과 통과 기준 등이 포함됐다. MIIT가 새로운 안전 기준 제정에 나선 이유는 중국에서 ADAS가 중요 구매 기준이 되면서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ADAS를 맹신한 운전자로 인한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 가장 대표적인 사고로는 지난 3월 발생한 샤오미 SU7 충돌 사고가 뽑힌다.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