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스타트업 올리치(ALLREACH)가 투명한 단가 체계와 자동화된 캠페인 운영 방식을 앞세워 시장 재편을 선언했다.
27일 올리치에 따르면 지난 17일 베타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12월1일 정식 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은 약 2조원 이상 규모로 추산된다. 이에 중소 브랜드도 적극 활용하는 필수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섭외 난이도 △업체별 상이한 단가 △성과 대비 비용 파악 어려움 △리뷰 품질 문제 등 구조적 문제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올리치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 체험단 운영부터 영상 배포까지 모든 과정을 플랫폼화하고 단가를 명확히 공개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이를 위해 CPV(Cost Per View) 모델을 도입했다. CPV 모델은 초기에 브랜드가 빠르게 주목도를 끌어올릴 때 효과적이다. 올리치는 유튜브·메타·틱톡과 같은 숏폼 중심 플랫폼을 활용해 단기간 대량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했다. 또한 CPP(Cost Per Period) 모델을 함께 적용, 블로그·SNS·리뷰 플랫폼 등에 사용자 기반 포스팅을 쌓아, 검색 노출·전환율·신뢰도를 높이는 데 초점이 맞춘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쿠팡·배달앱 리뷰까지 확장, 매장·상품의 검색 상위 노출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다.
올리치 측은 “중소 사업자부터 대형 브랜드까지 모두 활용 가능한 합리적 플랫폼이 되겠다”며 “향후 캠페인 자동화 범위를 인공지능을 도입, 자동매칭을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하고 편의성을 높여 다양한 상품을 통한 바이럴시장의 선두주자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