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1050마력 PHEV 슈퍼카 ‘849 테스타로사’ 국내 상륙

SF90 스트라달레 넘는 페라리 양산차 최강 모델
최첨단 제어 시스템 'FIVE' 최초 탑재

 

[더구루=김예지 기자] 페라리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양산 모델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슈퍼 스포츠카 '849 테스타로사(849 Testarossa)'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한국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14일 페라리는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코리아 프리미어 행사를 개최하고, SF90 스트라달레를 잇는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849 테스타로사를 선보였다. 이 모델은 단순히 일상적인 편안함과 성능의 균형을 맞춘 '스포츠 카'를 넘어선, 매 순간 성능의 한계에 도전하고 차량의 극한을 시험하는 드라이버들을 위한 '파일럿 카'로 정의된다. 모델명 '테스타로사'는 1950년대 전설적인 레이싱카 '500 TR'의 붉은색 캠 커버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하고 상징적인 엔진을 의미한다. 849 테스타로사는 이 전설적인 이름을 계승하며 페라리 레이싱 DNA와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담았다.

 

 

849 테스타로사의 성능은 페라리 양산 모델의 역사를 새로 썼다는 평가다. 핵심 파워트레인은 830cv를 발휘하는 완전히 재설계된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에 3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되어 있다. 이 조합을 통해 총 1050cv의 폭발적인 합산 출력을 달성했다. 이는 SF90 스트라달레 대비 50cv 증가한 수치다. 특히 대대적인 경량화 작업을 통해 성능이 향상되었음에도 SF90 스트라달레와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며, 페라리 양산차 역사상 최고의 출력당 중량비(1.5kg/cv)를 달성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2.3초이며, 최고속도는 330km/h를 넘어선다. 건조 중량은 1570kg이다.

 

 

강력한 힘을 정교하게 제어하기 위한 최첨단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페라리 최초로 차량의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예측해 트랙션 컨트롤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FIVE(Ferrari Integrated Vehicle Estimator)'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는 페라리 라인업 중 가장 진보된 차량 제어 기술로 꼽힌다. 또한 브레이크-바이-와이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대형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주행 상황에서 정밀하고 일관된 제동 성능을 보장한다. 공기역학적 성능도 대폭 강화되어, 지난 1970년대 스포츠 프로토타입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은 시속 250km에서 SF90 스트라달레 대비 25kg 증가한 415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한다. 후면의 액티브 스포일러와 고정식 트윈 테일 구조는 공기역학적 기능과 시각적 완성도를 동시에 높였다.

 

 

프란체스코 비앙키 페라리 극동 및 중동 지역 총괄은 "849 테스타로사는 페라리가 할 수 있는 가장 대담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본질을 재정의한 걸작"이라며 "페라리가 추구하는 궁극의 가치를 깊이 이해하고 있는 한국 고객들에게 이 기념비적인 모델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페라리는 이번 국내 공개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페라리 반포 전시장에서 기존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849 테스타로사 프라이빗 뷰(Private View)' 행사를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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