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김은비 기자]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대한 추가 관세율을 다시 조정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도 이와 관련해 유럽연합 측에 협상을 시도하고 있어 최종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구루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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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전기차 유럽 관세 재조정되나…中·EU 추가협상 진행
[더구루=김은비 기자]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자동차에 대한 추가 관세율을 다시 조정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도 이와 관련해 유럽연합 측에 협상을 시도하고 있어 최종 합의에 도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더구루 홈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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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전기차 기업 리비안이 세계 1위 차량용 반도체 기업인 독일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이하 인피니언)'에서 신형 전기차의 핵심 부품을 공급받는다. 리비안은 인피니언과의 협력을 통해 R2 전기차 성능·주행거리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 [유료기사코드] 22일 업계에 따르면 리비안은 R2 플랫폼용 트랙션 인버터용 전력 모듈로 인피니언의 하이브리드팩 드라이브 G2(HybridPACK™ Drive G2) 제품군을 채택했다. 트랙션 인버터는 전기차 핵심 부품으로, 고전압 배터리 팩에서 모터까지의 에너지 흐름을 관리하는 부품이다. 해당 제품은 내년부터 공급될 예정이며, 인피니언의 오릭스 TC3x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전력 관리 IC(집적 회로) 등도 함께 공급된다. 인피니언은 하이브리드팩 드라이브 제품군이 2017년 이후 1050만대가 넘는 전기차에 탑재된 제품으로, 전기차용 전력 모듈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리비안은 인피니언과 공급 계약을 토대로 신형 전기 SUV 개발에 속도를 낸다. 리비안은 R2 플랫폼이 고압 주조 방식으로 제조됐으며,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을 심플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리비안은 R2 플랫폼을
[더구루=진유진 기자] 아르헨티나가 글로벌 광산기업 리오 틴토(Rio Tinto)의 '린콘(Salar del Rincón)' 리튬 개발 프로젝트를 승인했다. [유료기사코드] 아르헨티나 광업·에너지 조정부는 지난 20일(현지시간) "25억 달러(약 3조5800억원) 규모 린콘 리튬 프로젝트를 투자 인센티브 제도(RIGI)에 따라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도입된 RIGI 제도 아래 승인된 첫 번째 광산 개발 사례다. 린콘 프로젝트는 아르헨티나 '리튬 삼각지대' 중심부에 있는 리오 틴토의 첫 상업용 리튬 사업장으로, 직접 리튬 추출(DLE) 기술이 적용된다. 리오 틴토는 기존 3000톤 규모 초기 생산 설비 외에 연간 5만7000톤 규모 확장 설비를 추가로 건설할 예정이다. 오는 2028년 첫 생산을 목표로 하며, 생산 초기 3년간 점진적으로 생산량을 확대해 연간 6만 톤 규모로 운영될 계획이다. 광산 수명은 약 40년으로 추정된다. 앞서 리오 틴토는 지난해 12월 이 프로젝트에 대한 25억 달러 투자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앨버말(Albemarle), 칠레 SQM에 이어 세계 3위 리튬 생산기업으로 도약을 노리고 있다. <본보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