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글로벌 다운로드 150만 돌파(4월1주차)

 

◇하이브IM

 

하이브IM가 서비스하는 2D 액션 다중사용자온라인역할수행게임(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이 글로벌 다운로드 수 150만 건을 돌파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지난 2일 정식 출시 이후, 국내에서는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에서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모두 1위를 기록했다.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후 사흘 만에 최고 매출 4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대만,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등 지역에서도 각 스토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구글 플레이 평점 4.4점, 애플 앱스토어 4.5점을 기록하는 등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하이브IM은 이번 성과에 대해 아름답지만 잔혹한 서사를 지닌 판타지 세계관과 오락실 게임에서 접할 수 있었던 벨트 스크롤 액션을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전투 시스템이 호응을 얻은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쾌적한 전투 경험을 위해 게임 패드 조작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지원,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13개 언어를 제공하며 이용자의 선택폭을 넓힌 것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하이브IM은 이를 기념해 오는 4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여정의 걸음’, ‘영웅의 신발’, ‘인연의 결정’ 등 매일 다른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PC 온라인 리듬게임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오디션'의 스토브 채널링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토브는 지난 4일 오디션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스토브 이용자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기존 아이디 그대로 오디션에 접속해 플레이할 수 있다. 오디션은 이용자들이 음악을 들으며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키보드로 입력하거나 리듬볼을 마우스로 돌리는 등의 조작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로 화려한 댄스를 뽐낼 수 있는 스타일리시 리듬댄스게임이다.

 

스토브는 오디션의 스토브 스토어 론칭 이벤트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오는 10일까지 스토브 오디션의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들에게 2000원 상당의 스토어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인게임 캐시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들에게는 구매 금액의 5% 캐시백을 지급한다. 또한 18일까지 1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오디션 마우스 장패드를 지급하고 스토브 오디션의 게임 플레이 인증과 스크린샷을 오디션 상점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오디션 굿즈를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도 오디션의 채널링을 기념해 1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모든 이용자들에게 스토브 론칭 기념 선물을 지급하고, 같은 기간 캐릭터를 생성하고 1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오디션 5000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달성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명에게 '정관장 홍삼세트' 등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GM이 작성한 이벤트 게시글에 론칭 축하 댓글이나 오디션에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44명을 추첨해 5000 이벤트 캐시를 지급한다. 또한 오는 7일까지 나흘간 이벤트 서버를 오픈하고 경험치와 덴, 커플 포인트 등을 모두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혜택을 적용했다.

 

 

◇컴투스

 

컴투스의 리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에서 출시 2주년 기념 어워드를 선정했다.

 

인포그래픽으로 공개한 이번 어워드에는 '최고 레벨'을 비롯해 '홈런레이스 최다 우승', '리그 모드 최다 경기' 등 지난 1년간 유저들이 달성한 다양한 분야의 톱10 기록들이 담겼다. 특히 유저들이 '컴프야V24'에 보내온 애정에 보답하고자 '최고' 기록뿐만 아니라 '최다' 기록 부문도 여럿 선정해 의미를 더했다. 어워드에 선정된 유저에게는 특별 제작된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1년간 300일 이상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에게는 개근상인 '팀 고급 확정권' 아이템도 선물한다.    

 

컴투스는 컴프야V24의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인기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특별 선물 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프야V24의 생일인 4월 5일을 시작으로 이후 매주 월요일마다 추가 상자를 지급하며, 총 5회에 걸쳐 열어볼 수 있다. 상자에는 게임 내 재화인 1000스타와 5성 훈련 돌파 박스, 스킬 변경권 등이 들어 있다. 이벤트의 모든 상자를 수령하고 상자 이름을 조합해 쿠폰 코드를 완성하면 3000'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간단한 참여만으로 매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출석 체크 이벤트'도 실시한다. 30일까지 열리는 출석 이벤트는 1일 차 '4성 강화박스'부터 14일 차 '강화 성공 고급 뱃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매일 지급한다.

 

그 외에도 공식 커뮤니티 게시물에 컴프야V24의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김광현 선수의 굿즈를 지급하는 등 게임 출시 2주년을 기념한 여러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

 

넷마블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의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선정했다.

 

전작 '레이븐1'의 광고 모델로 활약했던 배우 차승원은 레이븐을 상징하는 무기인 영겁의 서리대검을 비장하게 휘두르는 모습을 연출해 이용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넷마블은 전작에 이어 레이븐2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발탁, 레이븐2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강렬하게 전달해 시리즈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5일 레이븐2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9년 만에 광고 모델로 돌아온 배우 차승원이 레이븐1 때와 달리 덥수룩한 수염과 장발의 모습으로 등장해 전작과 달라진 레이븐2의 콘셉트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18일 진행 예정인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 일정에 맞춰 TV광고 영상 풀 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레이븐2 카카오톡 공식 채널 오픈을 기념해 1만 원권 스타벅스 이용권과 카카오톡 채널 전용 아이템 쿠폰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위메이드

 

위메이드커넥트는 방치형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에 인기 웹툰 '갓 오브 하이스쿨(이하 갓오하)' IP(지식재산권) 제휴 2차 캐릭터를 선보였다.

 

갓 오브 하이스쿨의 주인공 진모리와 최종 보스 박무진을 선보인 2월 1차 업데이트에 이어 서먼헌터 키우기에는 2차 캐릭터로 '유미라'와 '한대위'가 등장한다. 검사와 무도가로 원작에서 주인공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이들 캐릭터는 코스튬 4종과 영웅 캐릭터로 등장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수집, 육성한 캐릭터들을 활용해 거대 보스를 물리치는 요새를 비롯해 승급 확장, 미니게임 추가 등 원작 갓오하 캐릭터 4종의 성장, 전투를 즐길 맞춤형 콘텐츠가 신설된다.

 

서먼헌터 키우기 개발사 니트로엑스 박용진 대표는 "국내 최고의 웹툰 IP 제휴와 서버 증설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환경을 마련했다"며 "이용자 중심의 개발과 서비스로 고객들께 지속적인 즐거움과 보답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