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소스, 美 전문가 픽한 '글로벌 치킨 핫소스 넘버1'

"K-푸드 매운맛 손쉽고 맛있게 낼 수 있어" 평가
3위 불닭소스·까르보불닭소스·핵불닭소스 트리오

[더구루=한아름 기자] 삼양식품 불닭소스가 미국인 입맛을 꽉 잡았다. 불닭소스가 미국에서 인기 있는 치킨 핫소스 1위에 올랐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고, K-푸드의 매운맛을 손쉽고 맛있게 낼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는 국내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다.

 

미국 온라인 매체 팩츠크로니컬(FactsChronicle)은 24일 삼양식품 불닭소스를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치킨 핫소스로 평가했다. 팩츠크로니컬은 미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 아마존에 입점한 치킨 핫소스를 △가격 △소비자 평점 등 기준으로 비교·분석하고 톱10을 선정했다. 다만 같은 제품이더라도 단일·세트 판매를 따로 구분해 평가해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

 

이번 조사에서 불닭소스는 1위뿐 아니라 2, 3, 5위에 올랐다. 3위는 불닭소스·까르보불닭소스·핵불닭소스 트리오다.

 

삼양식품의 인기를 실감케 하는 대목이란 평가다. 팩츠크로니컬은 불닭소스에 대해 "특유의 맛있게 매운 감칠맛이 진하게 느껴진다"고 평가했다.

 

불닭 라인업이 상위권에 대거 진입하면서 삼양식품의 해외 사업 약진에 무게감이 실린다. 현재 분위기도 좋다. 삼양식품의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854억원와 44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12%와 61.2% 증가했다.

 

불닭소스와 함께 미국향 라면 수출 호조로 올해 실적 고성장세가 예상된다. 특히 올해 삼양식품의 수익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환율 상황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삼양식품 해외 매출 비중은 약 65%에 달한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프랭크스 레드핫 내쉬빌 핫 윙 소스(Frank's RedHot Nashville Hot Wings Sauce)는 4위에 올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