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전환 성공한 KB부코핀, '소매금융 강화'로 굳히기

KB부코핀, 주담대 프로그램 ‘스타 모기지’ 출시
은퇴준비신용대출 등 소매 금융 서비스 확대
올 상반기 첫 흑자 전환에 경영 안정화 속도

 

[더구루=정등용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이 소매 금융 강화로 흑자 전환 경영에 속도를 낸다. 경쟁력 있는 금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KB부코핀은행은 25일 주택담보대출(KPR)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스타 모기지(STAR Mortgage)’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타 모기지는 KB부코핀은행 협업 시행사나 타 은행 인수 금융을 통해 신규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최저 10년 만기, 3년 고정 금리 연 4.5%의 조건으로 주택담보대출을 실행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더 긴 대출 기간을 원할 경우 최저 만기 15년, 5년 고정 금리 5.99%에 이용 가능하다.

 

중고 주택 구입 자금 조건은 최저 만기 10년, 3년 고정 금리 연 5.99%나 최저 만기 15년, 5년 고정 금리 연 6.99%부터 시작된다.

 

스타 모기지는 경쟁력 있는 금리 뿐만 아니라 최장 25년의 만기가 보장된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고객은 스타 모기지를 통해 다양한 모기지 상품 중 월 분할상환액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용 기간은 오는 9월30일까지다.

 

헬미 파루딘 KB부코핀은행 리테일 사업 및 서비스 부문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더 빠르고 쉽게 주택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이라며 “주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개발 업체, 부동산 중개 업자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KB부코핀은행은 스타 모기지 외에 소매 금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퇴직자들을 위한 은퇴준비신용대출과 함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신용카드 서비스, 투자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KB부코핀은행은 소매 금융 강화를 통해 흑자 전환 경영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상반기 744억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던 KB부코핀은행은 올 상반기 84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KB부코핀은행은 지난해에만 5조4000억루피아(약 4741억원) 규모의 부실 우려 채권을  매각했다.

 

KB부코핀은행 관계자는 “소매 금융 사업 부문의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은 장기적 관점에서 회사의 주력 사업 부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코핀 은행은 인도네시아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인도네시아 전국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 7월 부코핀은행 지분 22%를 취득해 2대 주주가 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