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신 테니스의 왕자 X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 진행(8월2주차)

 

◇그라비티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개발,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8월 7일부터 ‘신 테니스의 왕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8월 7일 오전 10시부터 2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U-17 멤버인 ‘토쿠가와 카즈야’, ‘오니 쥬지로’를 비롯해 세이 중학교의 ‘키쿠마루 에이지’, 효테이 중학교의 ‘시시도 료’ 등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일부 캐릭터는 새로운 진화가 추가된다.

 

신 테니스의 왕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캐릭터 ‘토쿠가와 카즈야’ 최초 획득 시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의 BGM 세트’를 얻을 수 있다.

 

콜라보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5종도 오픈한다.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던전에서는 교환소에서 기간 한정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는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볼 (금), (은), (동)’ 3종이 드롭된다. 또한 ‘전국대회(상급)’ 플로어를 최초 클리어하면 개최기념 에그를 게임 내 메일을 통해 받을 수 있다.

 

8월 11일 오후 6시부터 21일 오전 9시 59분까지 ‘뵤도인 호오 강림! [동일몹 금지]’ 콜라보 던전도 등장한다. 던전에서는 뵤도인 호오가 보스로 등장하며, 첫 클리어 보상으로 ‘★7이상 확정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게임 내 메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신 테니스의 왕자 콜로세움!’, ‘칭호 [세이 중학교 테니스부] 챌린지!’, ‘테니스의 왕자 [고정 팀]’ 등의 콜라보 던전이 등장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큐게임즈

 

모바일 게임개발사 엑스큐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수집형 RPG와 SLG가 결합된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게임 ‘인피니티 사가X(Infinity Saga X)’의 글로벌 사전예약 이벤트를 정식 서비스 전까지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인피니티 사가X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를 희망하는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전예약 버튼 또는 위믹스 플레이 홈페이지에서 ‘인피니티 사가X’ 사전예약 배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피니티사가X를 검색해 신청이 가능하다.

엑스큐게임즈 측은 사전예약을 완료한 모든 신청자 전원에게 영웅 캐릭터를 소환하는데 필요한 다이아몬드 1,000개를 비롯해 BP 30 티켓 10장,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성장의 돌’ 10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 강화석 3종 각 5개, 랜덤 속성 스킬북 및 증표 10개, 경험치 부스터 3장 등 초반부 원활한 게임 진행이 가능한 풍성한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추첨을 통한 추가 보상도 제공한다.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 3만 명을 달성하면 30명에게 300 XQG를 지급하고, 5만 명을 돌파하면 50명에게 500 XQG를 증정한다.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개발사에서 목표로 하는 최종 10만 명을 돌파하면 100명에게 1,000 XQG를 선물할 계획이다. 참고로 이번 추첨 보상인 XQG의 경우 인게임에서 XQG로 교환할 수 있는 ‘크립스톤’으로 지원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MMORTS(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9일 오전 9시 전세계(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정식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 버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모바일 및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부터 한국, 미국, 필리핀 등 일부 국가에서 얼리액세스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게임은 현실 세계의 유진과 미오가 갑자기 발생한 차원 이동 현상 ‘그랜드크로스’를 통해 위기에 빠진 왕국 ‘스카이나’로 소환돼 여러 영웅들과 함께 왕국을 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실시간으로 부대를 자유롭게 컨트롤하는 MMORTS 스타일의 조작감을 제공하고, ‘타이탄’을 활용한 대규모 ‘왕성전’ 등 전략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출석 이벤트 ‘운명의 부름’에서는 '전설 영웅 클라우디아', '클라우디아 마력석 60개', '전설 성급조각 50개', '고급 기도문 50장', '고유영웅 데스티나', '데스티나 마력석 50개', '고유 성급 조각 40개', '재능 초기화권 1개'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를 10일 선보였다.

 

‘마르니의 밀실’은 ‘모험가 편지‘를 통해 밝힌 개선사항 중 하나다. 최근 이용자가 몰리면서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사냥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르니의 밀실’을 기존 1일 1시간에서 최대 1일 11시간으로 늘렸다. 

 

모험가들은 △별무덤 △가이핀라시아 사원 △가시나무 숲 △[엘비아] 트롤 서식지 등 총 38종의 검은사막 사냥터를 다른 모험가들과 겹치지 않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입장 상태가 아닐 때 최대 1시간 5분까지 매번 충전되는 방식으로 입장할 수 있다.

 

지난 7월 ‘검은사막 페스타’에서 공개한 신규 사냥터 지역 ‘고귀한 땅, 울루키타’를 추가했다. 검은사막 지역 중 ‘메디아’ 인근의 남쪽 끝 절벽에 위치해 있으며, 그 동안 베일에 싸여 모험가들의 높은 관심이 받은 곳이다. 

 

‘울루키타’에 위치한 사냥터 총 4곳 중 △죽은 자들의 도시 △툰그라드 유적 2곳을 먼저 선보인다. ‘울루키타’는 권장 공방합(공격력, 방어력 합) 700 이상을 필요로 하는 검은사막 최상위 사냥터다. 길드원 및 파티원에게 이동할 수 있는 보물 아이템 △라피 베드마운틴의 개량형 망원경과 강화 확률 증가 아이템 △어둠 포식의 기원을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다. 

 

‘꿈결 환상마’ 전용 보물 아이템 ‘크로그달로의 둥지’도 선보였다. △둠 △아두아나트 △디네 ‘꿈결 환상마’ 3종을 모두 보유한 모험가는 ‘크로그달로의 둥지’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환상마를 호출해 이용이 가능하다.

 

8월 10일부터 9월 13일까지 모험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연다. 모험가는 접속일에 따라 △[이벤트] 찬란한 샤카투의 인장 △발크스의 조언(+70) △모험가의 선택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넥슨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좀비 시나리오 시즌 8의 네 번째 이야기 ‘추적: 시공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PvE 콘텐츠인 좀비 시나리오의 이번 이야기는 ‘유리’의 제안에 따라 비밀 연구소를 파괴하기 위해 ‘아린’과 ‘도미닉’을 파견한다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이후 연구소 폭발로 봉인이 풀린 신규 보스 ‘아스테리오스’를 처치하는 과정을 담았다.

 

넥슨은 신규 좀비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24일까지 ‘어려움’ 난이도 이상을 클리어하거나 라운드 재시작을 사용하지 않고 한 번에 클리어하면 ‘초월 무기 패스’, ‘무기 강화 경험치’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8월 23일까지 ‘어려움’ 난이도 이상 플레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이벤트 해독기 5개를, 이 중 5명을 추첨해 초월 해독기 5개를 지급하며,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클리어한 3명에게 ‘초월 해독기’와 ‘클래스 해독기’를 각각 30개씩 선물한다.

 

이와 함께, 9월 7일까지 ‘DESERT’ 무기 2차 배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하루 플레이 시간을 30분 이상 달성하면 달성 횟수에 따라 ‘DESERT M60E4’, ‘DESERT M95’, ‘DESERT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등의 신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