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록·베인캐피탈, RNA 치료제 개발사 'ADARx' 투자

베인캐피탈, 시리즈C 펀딩 주도…블랙록, 펀딩 참여
총 4600만 달러 조달·두 차례 시리즈B 두 배 달해
ADARx, 신규 치료제 파이프 라인 개발 박차

 

[더구루=정등용 기자] 블랙록과 베인캐피탈이 RNA(리보핵산) 치료제 개발사 ADARx 파마슈티컬스(ADARx Pharmaceuticals)에 투자했다. ADARx는 신규 치료제 파이프 라인 개발에 투자 자금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ADARx는 11일 베인캐피탈 라이프 사이언스와 TCGX가 공동 주도한 시리즈C 펀딩 라운드를 통해 2억 달러(약 2600억 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베인캐피탈 라이프 사이언스는 베인캐피탈의 바이오 VC(벤처캐피털)다.

 

블랙록은 △코모도어 캐피털 △코모런트 자산 관리 △인버스 △마샬 레이스 △레드마일 그룹 △HBM 헬스케어 인베스트먼트 등과 함께 신규 투자자로 이번 펀딩 라운드에 합류했다. 기존 투자자로는 △SR 원 캐피털 매니지먼트 △오르비메드 △릴리 아시아 벤처스 △아센타 캐피털이 참여했다.

 

ADARx는 앞서 시리즈B와 시리즈B-1 펀딩 라운드를 통해 4600만 달러(약 600억 원)를 모금한 바 있다. 이번 라운드는 앞선 두 차례의 시리즈B 라운드보다 두 배 이상 많은 규모다.

 

이번 펀딩 라운드와 함께 베인 캐피털 라이프 사이언스 파트너인 리키 선 박사와 TCGX 매니징 파트너인 첸 유 박사가 ADARx 이사회 멤버로 합류할 예정이다.

 

ADARx는 다양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RNA 치료제 파이프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치료제로는 ADX-324와 ADX-038이 있다. ADX-324는 부종 증상을 특징으로 하는 유전성 혈관부종을 치료해준다. ADX-038은 현재 개발 중인 치료제로 여러 보체 매개 질환을 치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ADARx는 신규 치료제 파이프 라인 개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또한 ADX-324와 ADX-038의 상용화를 위해 의료기관과의 파트너십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젠 리 ADARx 사장은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여러 임상 프로그램의 임상 마일스톤을 달성하고, RNA 치료제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