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사·감독 공개(7월4주차)

 

◇넥슨게임즈

 

넥슨게임즈가 7월 23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5주년 방송을 통해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의 제작사와 감독을 공개했다.

 

TV 애니메이션의 명칭은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으로,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요스타(Yostar, Inc.)’의 자회사 ‘요스타 픽처스’가 제작한다. 감독은 ‘야마기시 다이고’가 맡으며, 총작화 감독은 ‘하기와라 히로미츠’가 담당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요스타 픽처스와 넥슨게임즈는 주요 캐릭터인 ‘시로코’와 ‘아로나’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이 포함된 애니메이션 설정화 이미지도 공개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IP 원작사로서 이번 TV 애니메이션의 제작위원회[1] 에 참여한다.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의 야마기시 다이고 감독은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격렬한, 그리고 조금은 아련한 학생들의 청춘 이야기를 정성스럽게 그렸다”며 “앞으로도 애니메이션에서 어떤 학생들이 활약하게 될지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과 ‘피망 섯다’ 등 보드게임 2종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피망 포커와 피망 섯다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 내에서 고양이와 스프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게임 접속 후 10회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주사위'를 얻게 되고, 이를 굴려 맵을 이동하면 게임 재화로 사용 가능한 ‘골드’와 미니 게임에 사용되는 ‘티켓’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맵을 1회 완주하면 게임 내 장식품으로 사용 가능한 ‘적시바’ 친구가 주어지며, 완주 횟수가 추가될 경우 ‘터키시 앙고라’ 고양이 프로필 이미지를 포함한 ‘골드’ 등 보상이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8월 8일까지 2주 동안 진행된다.

 

여름 맞이 신규 아이템도 선보인다. ‘치즈 태비’와 ‘코렛’, ‘아메리칸 숏헤어’, ‘터키시반’ 등 시원한 피서지 컨셉으로 제작된 다양한 종류의 고양이 프로필 이미지를 게임 상점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말복 맞이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8월 4일부터 10일까지 게임을 진행하며 획득 가능한 ‘문어’, ‘산삼’, ‘삼계탕’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아 게임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특히, 포커와 섯다에서 각각 크로스 아이템을 획득하면 더 많은 양의 게임 재화를 받게 된다.

 

 

◇로드컴플릿

 

로드컴플릿은 지난 7월 25일, 자사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서비스를 10월 초의 에필로그(가칭)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유지보수 형태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9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인기리에 서비스된 로드컴플릿과 NHN의 중요 프로젝트로서, 당초 시즌3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었지만, 최근 게임산업을 둘러싼 여러 상황이 변경됨에 따라 현 퀄리티를 유지하며 업데이트를 지속하기는 어렵다는 판단 아래 오는 10월 5일, ‘에필로그’ 콘텐츠를 마지막 업데이트로 개발 방향을 변경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는 유저들이 현재 우려하고 있는 ‘서비스 종료’는 사실과 다르다고 공식 발표했다. 에필로그 업데이트 이후에도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계속 서비스되며, 에필로그 콘텐츠에 앞서 9월 7일 도입을 목표로 현재까지 출시된 콘텐츠를 보다 간편히 플레이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유저들이 게임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게임성을 한층 개선할 예정이다.

배정현 대표는 “매우 중요한 사안인 만큼 준비를 거쳐 정식으로 안내해 드리려던 와중에 비공식 경로로 관련 현황이 먼저 알려져 게임을 아껴준 유저분들에게 혼란을 드려 죄송하다”며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에도 서비스는 유지되며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기존의 정기적인 이벤트도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NHN과 협의 중이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스타일리시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신상 '스페셜 커플반지'를 선보인다.

오디션은 7월 27일 정기점검 후부터 8월10일 정기점검 전까지 스페셜 커플반지 '시원하게피어난 푸른꽃커플링'을 기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페셜 커플반지는 커플을 맺은 유저 간에 착용하는 증표 아이템이다. 신상 '시원하게피어난 푸른꽃커플링'에는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효과가 적용돼 커플 아바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중 신상 스페셜 커플반지 90일 기간제 구매 시 커플가든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인 '최고급 성장촉진제'를 보너스 아이템으로 획득한다.

같은 기간 커플가든에서 에픽씨앗 ‘레드아네모네’와 ‘보라수국’을 심고 수확하면 추첨을 통해 5커플(10명) 에게 유니크씨앗 ‘케이크플라워'와 '칵테일플라워’를 각각 3개씩 제공한다.

아울러 오디션은 신상 스페셜 커플반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웨딩파티'에 성공해 커플을 맺는 유저 가운데 추첨을 통해 5커플(10명)에게 각각 2만 이벤트캐시를 축하금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커플룸에서 신상 스페셜 커플반지를 착용한 스크린샷을 홈페이지 패션갤러리에 게시하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각각 5000 이벤트캐시를 제공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1주년 기념 아트북 및 장패드를 넷마블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된 이번 아트북(3만 2000원)과 장패드(2만 2000원)는 넷마블스토어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아트북 구매 시 1주년 기념 한정판 컬렉션 카드 7장을 비롯한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별 코스튬 쿠폰을, 장패드 구매 시에는 루비 1000개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아트북에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다채로운 배경과 오브젝트를 초기 스케치부터 완성작까지의 기록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며, 신규 테마 ‘벨포크’를 포함한 계승자의 모든 모험과 기획의도 및 숨겨진 이야기들을 시간 순서대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영웅의 미공개 원화와 일러스트를 비롯해 취미와 습관, 취향 등이 담긴 상세 프로필, 테마 별 아이템의 상세 정보와 시네마틱 주요 장면의 스토리보드 및 해설 등을 담아 몰입감을 더했다.

 

아트북 출시를 기념한 구매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트북을 구매하고 오는 8월 20일까지 넷마블스토어에 구매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메탈뱃지 세트를 증정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원작의 특성을 가장 극대화한 작품으로 사용 무기에 따라 클래스가 결정되며, 전투 상황에 따라 다양한 영웅으로 변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웅 변신 후에는 해당 영웅의 고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 무기와 스킬 간의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