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김형수 기자] 아모레퍼시픽 에뛰드가 일본 뷰티 시장 공략에 고삐를 죈다. 165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일본 뷰티 유튜버 에미린과 콜라보 마케팅을 펼치며 현지 소비자 유치에 나섰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에뛰드는 에미린과 손잡고 제작한 영상을 공개했다. 에미린 유튜브 채널에 지난 16일 업로드된 해당 영상은 사흘 만에 조회수 23만을 넘기며 돌풍을 예고했다.
해당 영상은 서울 용산구에 자리한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한 에미린이 구독자 182만명을 보유한 한국 뷰티 유튜버 조효진에게 에뛰드 화장품을 활용한 메이크업을 배우는 모습을 담아냈다. 초보자도 쉽게 얼굴이 작아보이는 화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해당 영상에서 조효진이 사용한 화장품은 에뛰드가 조효진과 협력해 개발한 그림자 쉐딩으로 지난 2021년 6월 일본에 출시했다. <본보 2021년 6월 26일 참고 에뛰드X조효진 '그림자 쉐딩' 日 출시…색조시장 공략>
에미린이 아모레퍼시픽 뷰티 체험관 아모레 성수를 방문해 에뛰드, 헤라, 에스쁘아 등 여러 브랜드에서 출시된 다양한 화장품을 쇼핑하는 모습도 해당 영상에 담겼다. 영상은 에미린이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28일부터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는 아모레퍼시픽 페스티벌 관련 정보와 에뛰드 콜라보 기념 세트 상품 판매 소식을 알리며 마무리된다.
에뛰드는 에미린과의 콜라보를 기념해 일본에서 오는 30일 스페셜 세트 상품을 판매한다. △플레이컬러 아이섀도와 글로우 픽싱 틴트 또는 컬 픽스 마스카라 트위저 세트 △그림자 쉐당과 전용 브러시 3종 △팡팡 헤어 섀도우 2종 등의 세트 상품을 준비했다. 에뛰드 일본 공식 온라인숍과 큐텐(Qoo10), 라쿠텐 등의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에뛰드는 "아모레퍼시픽 한국 본사에 에미린을 초대해 조효진과 공동 개발한 그림자 쉐딩을 활용한 화장법을 전수했다"면서 "평소에 보기 힘든 아모레퍼시픽 본서 투어, 아모레 성수에서의 쇼핑에 나선 에미린의 모습도 볼거리"라고 전했다.
일본 소비자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선 에뛰드는 제품군 확대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오는 23일 일본 공식 온라인숍에서 △플레이 컬러 아이즈 레트로 스트릿 △픽싱틴트 샤인 레트로 브라운 등을 출시할 에정이다. 이나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손잡고 개발한 화장품이다. <본보 2023년 6월 9일 참고 에뛰드, 日 여름 뷰티 시장 공략…K-레트로 감성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