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브랜드팬션, 한국 스낵시장 공략…롯데마트와 협업

이베리카 스피릿 감자칩 2종 추가 판매 계획
롯데마트, 브랜드팬션과 프로모션 논의 예정

 

[더구루=김형수 기자] 스페인 식품업체 브랜드팬션(Brandsxpansion)이 한국 스낵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롯데마트와 협업을 통해서다. 감자칩 브랜드 이베리카 스피릿(Iberica Spirit)의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팬션은 롯데마트에서 이베리카 스피릿 감자칩 △BBQ △허니 머스타드 등 2종을 추가로 론칭한다. 이르면 이달 말 이들 제품 판매가 시작될 전망이다. 

 

이번 론칭에 따라 브랜드팬션이 롯데마트에서 선보이는 이베리카 스피릿 감자칩 라인업은 기존 △오리지널 △치즈 △트러플 등에 더해 5종으로 늘어난다. 이베리카 감자칩 판매가 호조를 보이자 브랜드팬션이 라인업 확대를 통한 소비자 유치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롯데마트의 유통망에 힘입어 국내 진출에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다. 실제 이베리카 스피릿 감자칩이 롯데마트 수입 감자칩 부문 베스트셀러에 단박에 등극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브랜드팬션은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롯데중앙연구소 품질검사를 수행하는 품질시스템에 만족감을 표시했다"면서 "롯데의 품질 검사 시스템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까지는 코로나19 때문에 시식행사를 별도로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시식 및 다양한 프로모션 운영에 관한 논의를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브랜드팬션은 스페인 본사를 제외하면 해외에서는 유일하게 서울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며 한국 사업을 주력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를 운영하며 국내 소비자 니즈를 면밀히 파악하는 것은 물론 소매 파트너와의 관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30일부터 나흘동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3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도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며 감자칩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홍보했다. 

 

페드로 페레즈(Pedro Pérez) 브랜드팬션 공동창업자는 "롯데와 힘을 합쳐 커다란 성과를 이룬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판촉 행사 없이도 수입 감자칩 분야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시장 내 입지를 강화했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