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몬스터 팜, 출시 2주만에 수익점유율 18% 도달

라인 포코포코과 어깨 나란히…트위터 팔로워 12만명 돌파

 

[더구루=홍성일 기자] 라인이 일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 턴제 RPG '라인:몬스터팜'이 출시 2주만에 라인 포코포코와 어깨를 나란히하며 흥행 채비를 갖췄다.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관련 SNS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모바일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7일 공개한 보고서에 따르면 라인:몬스터팜은 출시 2주만에 라인 모바일 게임 수익 점유율 18%에 도달했다. 즉 라인이 게임 서비스를 통해 발생시키는 수익의 18%가 라인:몬스터팜에서 일어난다는 것이다. 이는 라인의 대표 모바일게임인 '라인:포코포코'보다 약간 낮은 수치다. 

 

라인은 해당 게임의 서비스를 2월 28일 시작했으며 출시 당일 앱스토어 수익 순위는 41위였다. 이후에는 꾸준히 순위를 끌어올려 3월 6일에는 8일까지 올라갔다. 현재는 순위가 하락해 30위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다. 

 

센서타워에 따르면 2월 28일부터 3월 13일까지 2주간 라인:몬스터팜이 발생시킨 수익을 400만 달러(약 52억원)에 근접했다. 동일기간 턴제 RPG 게임 중 라인:몬스터팜보다 높은 수익을 거둔 게임은 스퀘어 에닉스의 '로맨싱 사가 리 유니버스'였다. 

 

이런 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라인:몬스터팜 공식 트위터는 3월말 기준 팔로워가 12만 명을 돌파했다. 현재는 12만4000여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라인:몬스터팜은 1997년 플레이스테이션용 타이틀로 출시됐던 몬스터팜을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한 것으로 게이머는 브리더로서 몬스터를 육성하고 경쟁을 펼쳐나가게 된다. 게임 내에는 개성이 풍부한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 육성하는 재미는 물론 배틀을 통해 경쟁의 재미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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