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랩스, 솔라나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더구루=최영희 기자]  NFT·메타버스 전문기업인 트레져랩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 네트워크 플랫폼 ‘솔라나’ 운영사인 솔라나 재단(이하 솔라나)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트레져랩스는 솔라나 재단이 지분을 투자한 최초의 국내 기업이 됐다.

 

이번 투자 유치를 단행한 솔라나는 트레져랩스가 솔라나 플랫폼에서 웹3.0(Web 3.0)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다각적 기술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특히 트레져랩스가 개발중인 게임의 P2E(Play-to-Earn) 설계, 토크노믹스 및 관련 기술사항에 대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솔라나는 트레져랩스 소속 개발진이 솔라나 플랫폼상에서 다수 프로젝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술 개발 관련 교육 리소스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지원을 통해 트레져랩스는 솔라나의 블록체인 기능을 접목해 기술적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솔라나 관계자는 “트레져랩스의 Web 3.0 사업과 네트워크 성장성을 높이 평가했다”며, “트레져랩스가 추후 솔라나 생태계에서 잠재적 파트너와 연결하는 아시아의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단행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다. 

 

솔라나는 작년 5월 솔라나 랩스(Solana Labs)를 통해 트레져랩스와 ‘솔라나 블록체인 기반 NFT 프로젝트’ 추진 및 장기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트레져랩스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와 기술지원은 트레져랩스가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매력적이고 수익성 높은 Web 3.0 기반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트레져랩스는 앞으로 솔라나 생태계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신규 플레이어 유치와 수익모델 확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솔라나는 트레져랩스를 중심으로 대규모 팬덤을 보유한 브랜드, 트레져랩스 협력사 및 다수 네트워크를 통해 브랜드 파트너 IP를 활용한 NFT를 출시할 계획이다. 향후 오픈 마켓 내 거래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게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솔라나 플랫폼 기반 디지털 자산도 확보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