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웹3 전문 네임테그에 베팅

GSRV, OKX벤처스 공동주도…웹3 소셜 프로필 생태계 확장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웹3 소셜 플로필 스타트업 '네임테그(Nametag)'에 투자했다. 웹3 생태계에서 새로운 방식의 디지털 ID 표준이 관심을 받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OKX벤처스는 지난 14일(현지시간) 네임태그가 시드 투자 라운드를 통해 200만 달러(약 26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은 GSRV, OKX벤처스 공동주도했으며 코인베이스 벤처스를 비롯해 알케미 벤처스, 컨티뉴 캐피탈, 마스크 네트워크, 프로젝트 갤럭시 외 다수의 앤젤투자자들이 참여했다.  

 

네임태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웹3 디지털 ID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네임태그는 자격증명(노켄스)와 수집 배지 프리뷰 앱인 '네임태크 웹 익스텐션'을 기반으로 구동되며 유저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ID를 소유하고 해당 ID에 다양한 게임 활동, 자산, 커뮤니티 참여 내역 등을 저장할 수 있다. 네임태그 유저들은 유튜브, 트위터, 디스코드 등 기존 소셜 미디어에서 서로의 태그 프로필을 볼 수 있다. 

 

네임태그는 NFT(대체불가토큰)을 통해 소유권 증명은 시작에 불과할 것이라고 판단, 상호 운용 가능한 소셜 프로필로 발전해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네임태그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유저가 디지털ID를 소유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네임태그 관계자는 "우리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디지털 상품을 수집해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런 상품을 공유할 수 있는 프로필을 개발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