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트 그룹, 남성 스트리트 패션 리세일 플랫폼 '그레일드' 인수

인수 작업, 45일 내 최종 마무리
그레일드, 독자 운영 유지

 

[더구루=정등용 기자] 스니커즈 리세일 사이트를 운영하는 고트그룹(Goat Group)이 남성 스트리트 패션 리세일 플랫폼 그레일드(Grailed)를 인수했다. 구체적인 인수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아룬 굽타 그레일드 최고경영자(CEO)는 22일 “타협하지 않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갖춘 고트그룹은 그레일드의 최첨단 패션 애호가 커뮤니티를 완벽하게 보완한다”며 피인수 소식을 알렸다.

 

굽타 CEO는 “고트그룹은 글로벌 스타일 커뮤니티가 패션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올바른 파트너로서 패션 업계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레일드는 고트그룹에 인수된 후에도 독자적으로 운영될 전망이다. 다만 배송과 자금 결제는 고트그룹의 인프라를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고트그룹은 그레일드 인수 작업을 45일 안에 최종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에디 루 고트그룹 CEO는 “이번 인수의 더 큰 목표는 두 회사가 함께 협력해 전세계적으로 우리의 공동 사명을 함께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어 “그레일드는 강력한 스타일 애호가 커뮤니티를 보유한 남성 패션 리세일 시장의 리더”라며 “우리는 그들이 패션 산업을 위해 만들어 온 것들을 항상 존경해 왔으며, 그들이 강점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이 분야 리더로서의 위치를 ​​구축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레일드는 지난 2020년 사진작가 토미 톤과 협업을 진행하며 존재감을 키워왔다. 이보다 앞서서는 △블러디 오시리스 △푸샤-T △미스터 K △스테판 젠킨스와 같은 크리에이터들과도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