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 그랑사가, 대만 시장 공략 나선다

디지털게임 자율규제위원회 등록…유튜브·페이스북 페이지 등 개설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픽셀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그랑사가가 대만에서 게임물 등록, 등급분류 작업도 마무리하며 시장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6일 더구루 취재 결과 그랑사가는 지난달 1일 대만 디지털게임 자율규제위원회에 등록작업을 마무리했다. 그랑사가의 대만 퍼블리싱은 시아리아 게임즈가 담당하며 대만버전 이름은 'Gran Saga:格蘭騎士團(격란기사단)'으로 등록됐다. 

 

시아리아 게임즈는 삼국지 전략판, 삼국지 환상의 대륙 등 다수의 게임을 대만에서 퍼블리싱해왔다. 시아리아 게임즈는 그랑사가의 서비스에 앞서 현재 '한국 게임 고개 서비스' 부문에 대한 구인도 진행하고 있다. 

 

그랑사가의 대만 버전은 등급분류에서 '15세 이상 가능' 판정을 받았다. 대만 디지털게임 자율규제위원회는 성적인 표현, 폭력성, 언어 등을 분류 이유로 제시했다. 

 

게임물 등록이 마무리되면서 시아리아 게임즈는 그랑사가의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했다. 페이스북 페이지의 경우 지난 3월 개설된 이후 9월 1일을 기해 페이지 이름을 'Gran Saga:格蘭騎士團'로 변경했다. 유튜브 채널은 9월 1일 자로 개설됐으며 10월 3일 첫 소개 영상이 개재됐다. 

 

현재까지 그랑사가 대만서비스의 사전 예약, 정식 출시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출시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을 막 시작한 상태이기 때문에 정식 출시까지는 몇 개월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랑사가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기사단의 모험담을 그린 MMORPG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을 통해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그랑사가는 지난해 1월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1월에는 일본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