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알토스벤처스, 피트니스 관리 SW 업체 '푸쉬프레스'에 베팅

알토스벤처스, 1100만 달러 시리즈A 펀딩 주도
인공지능 제품 '프레슬리' 개발 속도

 

[더구루=정등용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피트니스 관리 소프트웨어 업체 푸쉬프레스(PushPress)에 투자했다.

 

푸쉬프레스는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머커 캐피탈(Mucker Capital)이 참여한 시리즈A 펀딩 라운드를 통해 총 1100만 달러(약 146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설립된 푸쉬프레스는 피트니스 사업자가 비즈니스를 체계화하고 자동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차세대 피트니스 관리 플랫폼 업체다. 업체는 피트니스 산업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가로 구성 돼 있다.

 

푸쉬프레스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푸쉬프레스 그로우(PushPress Grow)로 자동화 된 리드 참여를 개선하는 한편, 푸쉬프레스 코어(PushPress Core)로 커뮤니티 관리를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푸쉬프레스 트레인(PushPress Train)으로 운동 추적과 전달을 확장할 예정이다.

 

특히 피트니스 사업자가 다른 뛰어난 솔루션에도 접근할 수 있도록 주요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개발에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부터 추진 중인 인공지능(AI) 제품 프레슬리(Pressly™️) 개발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프레슬리는 비즈니스 사업자가 더 강력한 데이터에 접근하고 이를 활용하는 데 적절한 기능을 한다. 더불어 비즈니스 사업자의 많은 작업을 자동화 해 편의성을 제고할 것으로 평가 받는다.

 

댄 우에무라 푸쉬프레스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고객 교육을 개선하고 고객이 더 나은 피트니스 비즈니스를 하는 데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더 뛰어난 제품을 빠르고 일관되게 계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알토스벤처스 관계자는 “푸쉬프레스는 진정한 창업 스토리와 고객에 대한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피트니스 관리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구축했다”면서 “푸쉬프레스 뿐만 아니라 피트니스 산업 전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