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컴투스, 북유럽 블록체인 게임 '와그미'에 투자

335만 달러 규모…토큰 라운드 참여

 

[더구루=홍성일 기자] 컴투스가 스웨덴 디지털 게임 엔터테인먼트 그룹 '프라그바이트 그룹'의 웹3 자회사인 와그미(WAGMI)에 투자했다. 

 

와그미는 3일(현지시간) 전략적 투자 라운드를 통해 335만 달러(약 44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투자자들이 향후 와그미가 발행하는 토큰을 구매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해당 토큰은 와그미가 구축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통화로 활용된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컴투스를 비롯해 솔라나 벤처스, 매직 에덴, CRIT, 미스틴 랩스, 허슬펀드, 지프라임 캐피탈 등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와그미의 모회사인 프라그바이트 그룹은 모바일 게임과 e스포츠 산업에서 활동하는 디지털 게임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지난해 12월 럭키 캣를 인수하며 웹3 게임 시장에 진입했다. 그리고 솔라나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 주요 게임 프로젝트 중 하나인 팬저독스가 초기 성공하며 메타버스 관련 파트너들을 확보하기 시작했다. 

 

와그미는 럭키 캣과 함께 두 번째 웹3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해당 게임에서는 기존 서비스 되는 팬저독스의 토큰과 NFT(대체불가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 와그미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통해 자본 기반을 강화하고 신작 웹3 게임 개발에 속도를 낸다. 

 

프라그바이크 관계자는 "우리는 웹3 게임 내에서 미래투자와 성장을 위한 강력한 플랫폼을 갖게 됐다"며 "우리는 웹3 게임을 위한 흥미진진한 이벤트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