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웹젠은 오는 26일부터 중국어 번체를 사용하는 대만, 홍콩, 마카오 등의 중화권에서 'R2M: 重燃戰火(중연전화)'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애플 운영체제에서 동시에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며, 출시 하루 전인 25일부터 게임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도 시작한다.
웹젠은 중화권 게임회원을 모집하고, 게임정보를 안내하기 위해 지난 15일 'R2M:重燃戰火(중연전화)'의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는 등 현지 게이머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R2M'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거대한 사냥터를 두고 대규모 전투를 겨루는 '스팟/공성전'과 132종의 외형으로 캐릭터 모습을 변경하고 추가 능력치를 얻는 '변신 시스템' 등의 게임 콘텐츠를 처음 선보였다.
이외에도 'R2M'의 대만 서비스 운영 방식 등 게임 현지화를 위해 준비해 온 웹젠의 개발 및 사업 방향성도 공개됐다. 웹젠은 출시 전까지 현지화 마무리 작업에 계속 집중할 계획이다.
웹젠은 ‘R2M’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의 초기 흥행 여부에 따라 글로벌 서비스 시장 확대를 고려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개발 로드맵을 19일 공개했다. 산나비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로드맵에서는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는 개발 방향성 및 일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3분기 내 챕터 5 콘텐츠 완성과 함께 초보 이용자를 위한 보조 기능이 추가된다. 특히 얼리 엑세스를 통해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플레이 최적화가 진행되며 수집 요소와 함께 사이드 스토리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10월까지 타이틀 화면 및 게임 UI(이용자환경) 완성과 함께 스팀 도전과제가 추가되고 11월에는 닌텐도 스위치로 플랫폼 확장을 위한 개발이 계획돼 있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스피드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내달 8일까지 스피드런 모드에서 가장 빠른 기록을 세운 이용자는 공식 홈페이지 명예의 전당에 등록되며 스팀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받게 된다.
한편 산나비는 지난 6월 스팀에 얼리 엑세스 출시 후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역동적인 액션을 바탕으로 600개 이상의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7%의 '압도적으로 긍정적(Overwhelmingly Positive)' 평가를 받고 있다. 산나비 개발 로드맵과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악사'의 신규 각성 계열 '선율'을 20일 업데이트했다.
'선율'은 '전율'에 이은 악사의 두 번째 각성 계열이다. '선율' 악사는 연주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전투를 펼친다. 이용자는 울림 무공으로 화음을 쌓아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선율 악사는 소속된 파티에 이로운 효과를 줄 수 있는 다양한 버프 효과가 특징이다. 향연 무공을 사용하면 파티원에게 자신의 능력치에 비례하는 버프를 주는 등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블소는 '하얀 여름, 성장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비룡공상에서 구매한 '하얀 여름 배낭'을 사용하면 '풍성한 도시락'을 얻을 수 있다. 풍성한 도시락은 △신규 의상 '하얀 여름' △'홍문수 결정'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유저는 내달 17일까지 '소울패스 천목 시즌2'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 내 '소울 패스'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섬광의 휘석 상자 △홍문 육성 보석 교환권 등의 아이템을 받는다.
블소는 여름 맞이 '썸머 바캉스 패키지'를 준비했다. 유저는 내달 17일까지 게임 내 신석샵에서 '썸머 바캉스 패키지'를 구매하면 신규 의상 '여름 바캉스' 등을 받을 수 있다.
◇넥슨
넥슨은 21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MMORPG '히트2(HIT2)'가 오는 28일 정오부터 사전 캐릭터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저는 히트2에서 사용할 캐릭터명을 입력하고 키키, 레나, 아니카, 휴고 등 1차로 공개된 선점 가능 서버 목록 중 한 곳을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수가 서버 수용 인원을 초과할 경우 이벤트가 마감된다.
넥슨은 이번 이벤트 시작에 앞서 '사전 캐릭터 선점의 중요성'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 희망하는 닉네임이 계속 중복돼, 결국 엉뚱한 캐릭터명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 상황을 그리며 이벤트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
히트2는 원작 IP인 HIT의 세계관과 고유의 타격감을 이어가면서 대규모 전투 중심 대형 MMORPG로 새롭게 태어난 모바일·PC 기반 신작 게임이다. △사실감 있게 구현된 고품질 그래픽 △독특한 기믹이 적용된 공성전 및 필드 전투 △독자적인 시스템에 기반한 높은 인터랙션을 특장점으로 갖췄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서 히트2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으로 지난 6월 30일 사전등록 절차에 돌입했다. 이용자들이 출시 전부터 게임을 미리 만나볼 수 있도록 실제 PC버전 환경에서 촬영한 레이드 전투 전경, 클래스 프리뷰 등 인게임 영상을 차례로 선보이고 있다.
또한 게임 주요 개발진들이 직접 히트2에 대한 상세 정보를 설명하는 다큐멘터리 형식의 3부작 시리즈 '디렉터 코멘터리' 영상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7월 28일 공개한다.
◇컴투스
컴투스의 NO.1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정유사 에스오일(S-OIL)과 손잡고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 프로모션은 '컴프야2022' 유저는 물론 S-OIL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게임 플레이와 앱 접속 등 방식을 통해 최고급 게임 아이템과 주유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컴프야2022에서 유류비 지원을 주제로 한 미션 달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8월 9일까지 매일 게임 내 주어진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면 각종 아이템 보상과 함께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 티켓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획득한 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금액대의 주유권을 얻을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320명의 당첨자에게 주유권을 선물한다.
누적 미션 달성 횟수에 따라 고급 코치팩, 고유 능력 변경권 등 구단 전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기 아이템을 비롯해 게임 내 최고 등급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100% 플래티넘팩까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8월 17일까지 S-OIL 앱 혹은 웹사이트를 방문해 이번 제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컴프야2022의 또 다른 인기 아이템인 마일리지팩을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