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온라인 보험 웨이바오 총괄, 애니모카브랜즈에 합류

애니모카브랜즈 투자 총괄…합병·투자 작업 주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중국의 거대IT 기업 텐센트의 온라인 보험사업을 총괄하던 류 지아밍(Liu Jiaming)이 홍콩의 메타버스 기업 애니모카브랜즈에 합류했다. 

 

중국매체 계면신문(界面新闻)는 18일(현지시간) 텐센트 웨이바오(微保·영어 WeSure)의 류 지아밍 동사장(董事长)이 애니모카브랜즈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Chief Business Officer, CBO)로 합류했다고 보도했다. 

 

류 지아밍 동사장은 시티은행 투자 애널리스트, 맥킨지 파트너로 근무했으며 2016년 텐센트에 합류했다. 류 지아밍은 텐센트 합류 후 온라인 보험 사업을 총괄했으며 2020년에는 웨이바오의 동사장으로 텐센트 그룹 내 보험 사업을 총괄과 텐센트 웨이바오 CEO를 맡았다. 류 지아밍은 2020년 8월 텐센트 웨이바오 CEO 역할을 내려두고 보험 사업을 이끌어왔다. 류 지아밍의 주도로 텐센트 웨이바오는 1억명의 유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류 지아밍은 애니모카브랜즈에 CBO로 모든 자회사 관리를 책임지고 향후 진행될 인수, 투자, 해외협력 사업을 주도한다.  

 

한편 애니모카브랜즈는 2014년 설립된 블록체인 업체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NFT(대체불가토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현재 150개 이상의 기업에 투자를 진행했다.

 

애니모카브랜즈는 12일(현지시간) 전략적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7500만 달러(약 980억원)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투자 라운드에는 리버티 시티 벤처스, 킹스웨이 캐피탈, 알파 웨이브 벤처스, 19T, SG 스피링 리미티드 파트너십 펀드 등이 참여했다. 애니모카브랜즈의 기업가치는 59억 달러(약 7조7000억원)로 평가받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