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인도네시아 법인, 현지 평가기관에서 'idA-' 신용등급 받아

페핀도 "풍부한 자본금·재무 유연성 등 반영"

 

[더구루=정등용 기자] 신한카드 인도네시아 법인이 현지 신용평가기관으로부터 'idA-' 등급을 받았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신용평가기관 페핀도(Pemeringkat Efek Indonesia)는 신한카드 인도네시아 법인에 “풍부한 자본금과 평균 이상의 재무 유연성, 주주들의 강력한 지원을 반영했다”면서 idA-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페핀도는 “약한 자산 건전성과 수익성, 시장 입지를 제한하는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등급에 제약이 되는 부분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페핀도는 “주주의 더 강력한 지원과 시장 지위 강화, 자산 건전성 및 수익성 지표의 지속적인 개선의 징후가 보일 경우 등급을 더 올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페핀도는 “경영 성과가 사업 계획에 미치지 못하거나 주주들의 지지 수준이 현저히 감소하는 경우 등급이 낮아질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한편, 신한카드 인도네시아 법인은 리스, 소비자금융, 신용카드 사업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업체는 자카르타와 메단, 반둥 및 덴파사르에 4개의 지점을 두고 있으며 197명의 직원을 채용 중이다.

 

지분 구조는 △신한카드가 50.0% △인도모빌 수케스 인터내셔널(Indomobil Sukses Internasional Tbk)이 24.5% △트리퉁갈 인티페르마타(Tritunggal Intipermata)가 17.8% △아슈란시 센트럴 아시아(Asuransi Central Asia)가 7.7%의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