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타스세미컨덕터, 디지털 절연기 기업 'VDD테크' 인수

차세대 전력 변환 기술 확보 속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미국 질화갈륨(GaN) 전력 칩 회사 나비타스 세미컨덕터(Navitas Semiconductor·이하 나비타스)가 디지털 아이솔레이터(절연기) 전문기업 VDD테크(VDD Tech)를 인수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나비타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고급 디지털 절연기 업체 'VDD테크'를 인수했다. 나비타스는 상세한 인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나비타스가 인수한 VDD테크는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는 디지털 절연기 전문기업이다. 디지털 절연기는 절연칩을 활용한 기술로 산업용 모터, 전기자동차용 모터, 태양열 발전, 데이터 센터 등 고전력을 사용한 제품의 크기와 무게, 시스템을 개선하기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품이다. 이에 시장조사기관 마켓츠앤드마켓츠의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절연기 시장은 연간 8.3% 성장해 2027년에는 27억 달러(약 3조5000억원)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VDD테크의 디지털 절연기는 독점적인 변환 기술로 MHz(메가헤르츠) 이상의 스위칭 속도에서도 안정적이면서 효율적인 전력 변환이 가능하다. 

 

나비타스는 자체 GaN 전력칩과 VDD테크의 디지털 절연기 기술이 결합되면 최고 수준의 고전력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있다. 

 

나비타스 관계자는 "VDD테크의 절연기술은 전력 제어 통합 솔루션의 핵심부분으로 연간 10억 달러의 추가 시장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우리는 나비타스의 강점에 추가로 새로운 기술을 연구, 검토해 탄소배출량 감소에도 이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나비타스는 2014년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엘세건도에 설립된 나스닥 상장사다. LG전자와 아마존, 샤오미, 오포, 델, 레노보, 벨킨 등 주요 OEM의 고속충전기에 GaN 전력 칩인 'GaNFast'을 납품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