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스벤처스, 인도네시아 디지털 리서치 회사 '포퓰릭스' 투자

1140억 루피아 규모 시리즈A 자금 조달

 

[더구루=정등용 기자] 알토스벤처스가 인도네시아 디지털 리서치 회사 '포퓰릭스(Populix)'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28일 포퓰릭스는 1140억 루피아(약 10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자금 조달 라운드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딩은 인투도벤처스(Intudo Ventures)와 에이크루캐피털(Acrew Capital)이 주도했으며 알토스벤처스와 퀘스트벤처스(Quest Ventures)가 참여했다.

 

티모시 아스탄두 포퓰릭스 공동창업자 겸 CEO는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소비자로서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 받을 것”이라면서 “기업이 시장 발전과 관련된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하는 우리의 기술의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8년 설립된 포퓰릭스는 원스톱 솔루션 연구 플랫폼을 구축해 기업이나 기관, 개인이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시장 분석, 제품 테스트, UI·UX 연구, 브랜드 헬스 트래커 등을 위한 종합적인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포퓰릭스는 그동안 지원 받은 시리즈A 펀딩을 통해 제품·기술 분야 인재를 충원하고 기업 인력 역량 개발과 판로 확대를 추진한다. 오는 2023년엔 동남아시아 주변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아스탄두 CEO는 “우리는 전체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고 이미 사용 가능한 기능을 최적화해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면서 “시장을 확장하고 인재 풀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