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 'K-에듀 통합플랫폼' ISMP 수립 사업 수주

[더구루=최영희 기자] 종합 IT기업 SGA이 학교 디지털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K-에듀 통합플랫폼' 정보시스템마스터플랜(ISMP) 수립 사업을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SGA는 KT, LG CNS, VTW와 컨소시엄으로 수행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교육 IT서비스 사업 경쟁력을 보다 강화해 선도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K-에듀 통합 플랫폼’사업은 총 7년간 약 60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공공 분야 최대의 정보화 사업이다. 이는 초중고 학교 교육현장에 도입하는 에듀테크로써 대입 이전의 모든 교육 활동을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하기 위해 사실상 모든 교육 자원을 집중시킬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학교, 교원, 학습자)와 컨텐츠 공급자(민간, 공공)는 상호 간 학습 데이터를 통합 플랫폼 내에서 클라우드를 통해 공유함과 동시에 인공지능을 통해 개선된 맞춤형 서비스를 주고받게 된다. 또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 회계관리시스템(에듀파인) 과의 연계를 통해 교사들의 업무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SGA는 이번 사업 참여를 통해 지난 해 ‘4세대 지능형 나이스 응용SW개발’ 대규모 사업에 이어 교육 분야 차세대 공공 IT 서비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K-에듀 통합플랫폼’이 ‘나이스’와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두 시스템의 구조적 이해와 이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 구축이 원활한 연동 서비스의 핵심이 될 전망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교육분야 IT서비스의 양대 축으로 운영될 ‘K-에듀 통합플랫폼’과 ‘4세대 나이스’ 두 사업 모두에 SGA가 핵심으로 참여하는 점으로 보아 향후 교육 분야에서의 SGA의 역할과 통합 시스템 구축 기술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교육분야를 필두로 차세대 공공 IT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GA는 이를 기반으로 각종 부·처 및 지자체의 다양한 사업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SGA그룹 전체가 종합IT그룹으로서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SGA는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써 역할과 솔루션SI사업을 개척해 나감과 동시에 SGA솔루션즈는 자사 보안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보이스아이는 시각장애인의 정보소외 방지를 위한 음성변환솔루션 도입과 고밀도 바코드 기술 등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에 기술력을 접목시켜 나갈 계획이다. 

 

SGA 김신환 대표이사는 “지난해 ‘4세대 나이스’ 사업 수주에 이어 지속적인 기술개발에 투자로 이번 ISMP에 참여하게 되어 다시 한번 교육 분야에서의 경쟁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며, “K-에듀 통합플랫폼은 기존 시스템과는 달리 교육 컨텐츠를 중심으로 실제 교육의 품질과 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만큼 그 목적성에 부합된 시스템을 구축을 위해 마스터플랜 수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