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씨소프트, 콘솔 신작 '프로젝트M' 트레일러 영상 첫 공개(6월2주차)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프로젝트M'의 첫 트레일러 영상을 7일 공개했다. '프로젝트M'은 엔씨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 신작이다. 인터랙티브 무비는 이용자의 조작, 선택에 의해 게임의 스토리 전개와 결말 등이 바뀌는 장르다.

 

프로젝트M 트레일러는 엔씨가 개발 중인 실제 게임 콘텐츠로 제작했다. 영상을 통해 연인의 죽음과 한 남자의 복수를 그려낸 프로젝트M의 메인 스토리도 살펴볼 수 있다.

 

3D 스캔, 모션 캡처, VFX(Visual Effects, 시각특수효과) 등 엔씨가 보유한 자체 기술력을 통해 캐릭터의 표정과 움직임 등을 세밀하게 구현했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실사 수준의 고품질 그래픽과 연출력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프로젝트M 트레일러는 엔씨가 추구하는 오픈형 R&D 개발 문화 엔씽(NCing)의 첫 공개 행보다.

 

엔씨 최문영 PDMO(Principal Development Management Officer)는 "엔씽은 엔씨소프트가 만들고 있는 게임들의 개발 과정을 공개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상, 인터뷰, 소설,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과정을 적극 공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7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 2주년 기념 프로모션 사전예약 페이지와 이벤트를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국내 론칭 2주년 기념 프로모션 사전예약은 6월 7일부터 7월 5일까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전원에게 사전예약 보상을 지급한다. 보상은 '2주년 특별 장신구'와 '럭키 드로우 룰렛 쿠폰'으로 구성돼 있으며 원 플러스 원으로 2개씩 제공한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7월 7일부터 31일까지 2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럭키 드로우 룰렛 이벤트'는 '럭키 드로우 쿠폰'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명품 가방, 라그나로크 굿즈, 냥다래, 제니, 낙원단 주화 등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다. 룰렛 쿠폰은 2주년 사전예약, 그라비티 공식 카카오 채널 등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2021년 VIP, SVIP, VVIP, SSVIP에게는 추가 쿠폰을 지급한다. 동일 기간 VIP 유저 대상 '구글 기프트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이희수 팀장은 "유저분들께서 기대하시고 계신 부분을 충족시켜 드리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장신구, 명품 가방, 라그나로크 굿즈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로 국내 유저분들이 더욱 많은 재미를 느끼며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18.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 의견을 바탕으로 크고 작은 개선사항이 반영됐다. 먼저 경쟁전 미라마 맵을 포함한 전체적인 맵 등장 비율이 조정됐다.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의 등장 확률이 각각 40%, 40%, 20%에서 40%, 30%, 30%로 변경돼 앞으로 경쟁전에서 태이고를 더욱 자주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로테이션도 맵에 적용된다. 일반전에 △에란겔 △미라마 △태이고 △사녹 △파라모가 오픈되며, 특히 파라모 맵에는 다양한 엄폐물이 추가돼 전술적인 전투와 기동이 가능해졌다. 아케이드 모드 팀 데스매치에서는 사녹 맵이 추가됐다. 인기 구역인 '파라다이스 리조트(Paradise Resort)'와 '부두(Docks)'가 추가됐으며 △태이고(40%) △사녹(20%) △에란겔(16%) △비켄디(16%) △미라마(8%) 순으로 맵 선택률이 변경돼 보다 많은 이용자가 최초의 사녹을 팀 데스매치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의 요구가 컸던 회복 아이템의 획득 비율도 조정됐다. 에란겔과 미라마에서 전체 아이템 총량이 각각 10%, 6% 증가했으며, 구급상자와 치료키트를 비롯한 회복 아이템의 비중이 대폭 상승했다. 아이템 획득률 조정은 일반전에서만 적용된다. 이외에도 훈련장 1대 1 아레나 시작 시 상대방 닉네임 표시, AI 훈련 매치 내 탈 것 운전 미션 난이도 조정, M24 모델링 수정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스코프 모드 변경 시 시점이 총기 뒤쪽에 위치하는 현상, 파라모 맵 관련 버그, 클리핑 버그 등을 수정했다.

 

경쟁전 시즌 18 시작과 함께 시즌 17의 보상도 부여된다.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경우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원더피플

 

게임 개발사 원더피플은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슈팅 게임 '슈퍼피플(Super People)'이 오는 8월 17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슈퍼피플'은 지난해 12월 진행한 CBT에서 CBT 시작 5일 만에 스팀에서 신규 인기 게임 1위, 가장 많이 즐기는 게임 26위에 오르는 등 전 세계 게이머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으며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된 지난 CBT에 글로벌 400만 명이 넘는 테스터가 참여하면서 향후 일정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다양한 특성과 특화 스킬을 가진 12종의 슈퍼솔저 중 한 명을 선택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슈퍼피플은 슈퍼솔저를 성장시켜 얻을 수 있는 궁극기의 화려한 스킬 플레이와 함께 기존 배틀로얄 게임과는 차별화된 아이템 파밍 및 총기 업그레이드 콘텐츠를 통해 게이머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원더피플은 오는 16일 오전 11시 박성곤 디렉터와 주요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을 진행한다. 원더피플은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슈퍼피플 개발 상황과 파이널 베타 테스트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들에 대해 상ㅅ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원더피플 박성곤 디렉터는 "전 세계 400만 명이 넘는 슈퍼솔저분들이 참여해주신 지난 CBT는 원더피플의 모든 개발자들에게 큰 힘이 된 것은 물론, 더욱 진화된 슈퍼피플을 개발하는 원동력이 됐다"며 "08월 17일부터 시작되는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기대해주시기를 바라며, 파이널 베타 테스트의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는 개발자 라이브 스트림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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