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 "MG손해보험, 자본확충 계획 이행하라" 촉구

 

[더구루=최영희 기자]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한국소비자연맹, 소비자시민모임 등 3개 소비자단체가 9일 MG손해보험에게 금융당국과 법원에 제출한 자본확충 계획을 즉시 공개·이행하라고 재차 촉구했다.

 

또한, 경영정상화 계획을 밝히고 이행하라고 밝혔다.

 

MG손해보험은 지난 5월31일 지급여력비율(RBC)이 올해 3월 말 기준으로 69.3%라고 공시했다. 2021년 말 기준 88.3%에서 19%p나 하락했다.

 

이에 대해 소비자단체들은 MG손해보험의 대응방식에 대해 꼬집었다. 

 

지난 5월 31일 MG손해보험은 보험계약자에게 중요한 지표인 RBC를 회사 홈페이지에 ‘올빼미’ 공시해서다.

 

실제 지난번 보험금 지급에 문제가 없다며 보도자료를 낸 것과 달리, 보험 계약자를 포함한 금융소비자들에게 떳떳하게 알리지 못하고 휴일을 앞두고 슬쩍 숨기려는 듯 알렸다.

 

지난 5월 12일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는 성명서를 발표하여 MG손해보험이 자본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한 바 있다. 금융당국이 MG손해보험에 대해 자본확충 등을 명령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고육지책으로 소비자단체가 나선 것. 지난달 금융위원회의 MG손해보험에 대한 부실금융기관 결정에 대해 법원의 집행정지 결정으로 금융당국이 본안판결 확정 전까지 MG손해보험에 대해 건전성을 재고할 수 있는 조치를 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MG손해보험은 묵묵부답이다.

 

이에 소비자단체는 이날 경영정상화 계획을 조속히 밝히고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불가피하게 MG손해보험 불매운동에 들어갈 것라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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