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비트코인 담보대출 시작…첫 고객은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1억8340만 달러 어치 보유

 

[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가 비트코인을 담보로 대출서비스를 제공했다. 첫 고객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였다. 

 

블룸버그는 3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가 코인베이스의 비트코인을 담보로 대출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보도했다. 골드만삭스의 코인베이스 대출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골드만삭스의 대출 서비스 제공은 전통적인 금융서비스가 비트코인을 주요 자산으로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불과 몇 년전만 하더라도 전통적인 금융기관들은 암호화폐에 대해서 부정적인 의견을 밝혀왔다.

 

코인베이스측도 이번 골드만삭스와의 암호화폐 담보대출이 기존 전통적인 화폐와 암호화폐 간의 연결고리를 강화하는 첫단계라고 평가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해 말 기준 1억8340만달러(약 2310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자산은 5억6650만달러(약 7140억원)에 달한다. 

 

업계에서는 골드만삭스와 코인베이스의 거래를 시작으로 향후 암호화폐 담보대출이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OGO프로토콜 설립자인 개리 크루글리작코우 CEO는 "이번 조치에 따라 전통적인 금융기관들의 암호화폐 담보대출의 홍수가 촉발될 것"이라며 "분산형금융(DeFi) 프로토콜이 담보 대출에서 점점 두드러진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