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 '슈퍼캣 RPG' 신작 2종 국내·글로벌 퍼블리싱 계약(4월2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

 

넥슨은 ㈜슈퍼캣 RPG에서 개발 중인 신작 '환세취호전'과 '프로젝트G'의 국내·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환세취호전'은 일본 유명 IP '환세취호전' 원작을 슈퍼캣 RPG가 재해석해 모바일과 PC버전으로 개발 중인 캐주얼 MMORPG다. 특유의 도트 그래픽과 속도감 있는 전투로 1990년대 큰 사랑을 받았던 명작이다. 원작의 메인 캐릭터인 '아타호', '린샹', '스마슈'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다른 '환세 시리즈'의 캐릭터와 세계관까지 즐길 수 있도록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기존 MMORPG 장르에서 볼 수 없었던 유쾌한 연출을 담아냈다.

 

또한 '프로젝트G'는 넥슨과 슈퍼캣 RPG가 협업해 대형 MMORPG로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계약으로 환세취호전과 프로젝트G의 국내·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하고 MMORPG 장르의 새로운 외연을 확장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넷마블

 

넷마블은 2021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데이터AI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2)'에서 10위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인 데이터AI는 매년 구글 플레이 및 iOS 앱스토어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기록한 상위 52개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를 선정한다.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TOP 10에 진입했다.

 

2015년을 시작으로 7년 연속 꾸준히 TOP 10에 진입한 넷마블은 이번에도 2022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10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기업으로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TOP 10에 오르는 기록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1월 제5회 NTP(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총 20종의 주요 개발 라인업에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테마로 한 신사업 전략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지난해 넷마블은 다양한 게임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2022년의 넷마블은 자사 IP로 무장한 신작 라인업과 함께 다양한 신사업이 조화를 이루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초보 이용자를 위한 플레이 경험 개선 업데이트를 13일 진행했다.

 

검은사막 다양한 아이템의 획득처와 사용처를 이용자들이 보다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템 설명을 보완했다. 금괴, 인장, 블랙스톤 등 주요 아이템의 무게를 완화해 기존보다 가방 사용 효율을 높였다. 강화 및 내구도 회복에 필요한 재료 역시 블랙스톤과 기억의 파편 등으로 아이템을 간소화했다.    

 

아이템 개선 외에 발레노스와 세렌디아 지역 일반 의뢰 공헌도 보상을 상향했다. '마노스 가공석' 통합도 진행했다.

 

개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 27일까지 '벨리아 마을' NPC '클로린스'를 찾아 의뢰 완료 시 △카프라스의 돌 △뾰족한, 단단한 흑결정조각 △전투, 기술 경험치 획득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보유한 거위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전 지역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대량의 길드 자금을 얻을 수 있는 '길드 임무 이벤트'와 신규 이용자를 위한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열었다. 신규 이용자는 도전과제 완료 시 △거래, 창고 관리 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마법사 고스피 △그믐달 연금 촉매제 10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함께 서비스하는 PC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이터널 리턴이 51번째 신규 캐릭터 프리야(Priya)를 공개했다.

 

프리야는 시타르를 연주해 식물과 교감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한 스킬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 레벨에 따라 같이 성장하는 전용 모자를 갖고 있다.

 

프리야의 주요 스킬로는 △꽃들이 만개했을 때 적군에게 스킬 적중 시 추가 효과를 주는 패시브 스킬 '자연의 응답' △연주를 통해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꽃을 생성하는 스킬 '개화의 선율' △음파를 전방으로 발사해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스킬 '포르타멘토' △연속으로 3번 연주해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2번 이상 피해를 입은 대상에게 추가 디버프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 '프리비티의 노래' △자연을 깨우는 연주로 대지의 메아리를 퍼뜨려 피해를 입히는 궁극기 '대지의 메아리'로 구성돼 있다.

 

신규 캐릭터 추가와 함께 시스템 개선도 이루어졌다. 우선, 기본 공격 조작감을 개선하기 위해 캔슬 보정을 도입하고, 총기류 장전을 자동화 시켰다. 이외에도 팀원 찾기 기능, 미니맵 이동 허용 옵션, UI 위치 설정 등 부가적인 기능들을 개선했다.

 

또한, 신규 특성으로 지원 보조 특성인 '스프린터'와 파괴 보조 특성인 영혼 흡수 장치를 추가해 이용자들이 더욱 다채로운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스프린터는 게임 시작 시 올가미를 지급하고 영웅 등급 이상의 신발을 장착하고 전투 시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준다. 영혼 흡수 장치는 이용자들이 에픽 몬스터를 처치에 관여할 시 스택을 쌓고 이를 통해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특성있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세상의 종언-서아'를 출시했다.

 

'세상의 종언-서아'는 5성 영웅 서아의 전용 페이트코어로 블랙 등급이다. 해당 페이트코어를 서아에게 장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적의 보호막을 제거하고 강화 불가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 스킬 저지불가가 추가된다. 세상의 종언-서아에 대한 확률업 이벤트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5월 30일까지 레드 페이트코어 유니크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일일, 주간 미션을 완료하면 제공되는 포인트로 다양한 보상과 함께 해당 페다스 국가의 시그니처 영웅 프리시오프의 레드 페이트코어 미드나잇 레가토-프리시오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8일까지 '무료 고급 영입 이벤트'를 통해 하루 1회씩 총 77개의 캐릭터를 무료로 영입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