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신규 IP 티징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티징 영상에서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BSS △TL 등 개발 중인 신규 IP 5종을 소개했다. 엔씨의 신작 IP들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뿐 아니라 인터랙티브 무비(Interactive Movie), 액션 배틀 로열(Action Battle Royale), 수집형 RPG(Role Playing Game) 등 다양한 장르를 포괄하고 있다.
엔씨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규 IP가 콘솔·PC·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신작 IP 중 △프로젝트E △프로젝트R △프로젝트M 등은 이번 영상에서 최초로 공개됐고, 프로젝트E는 T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기획됐다. 신규 IP 중에서는 콘솔·PC 타이틀인 TL이 가장 먼저 출시되며 올해 하반기 글로벌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라이벌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라이벌 모드에서는 라이벌 1등급부터 최종 6단계인 마스터까지 총 6단계로 구분된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해 여러 명의 NPC(Non-Player Character)와 대전을 펼치게 된다. 공격과 방어 그리고 경기 클리어 타임 등을 점수로 환산해 다음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라이벌 모드의 경우, 매주 새롭게 시작되며 매일 한 번씩 무료로 도전 기회를 받는다. 추가 도전을 원하는 경우 게임 재화인 골드로 도전 기회를 구매할 수 있다.
복싱스타 장비 레벨 최고 등급인 초월 등급이 추가됐다. 초월 등급은 기존 장비 등급 중 최고 단계였던 전설 등급의 상위 단계로,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인 한계 돌파를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돌파 시 잠재 능력이 3개에서 5개로 늘어나며 장비의 기본 능력치 또한 업그레이드된다.
이 밖에도 강력한 악당 보스 엘 쿠쿠이에 맞서는 보스전 이벤트가 3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엘 쿠쿠이에 맞서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 중 3개를 사용해 맞대결을 펼치며, 대전에서 승리 시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21일까지 총 7일간 게임에 접속 만해도 코인 2000개, 발렌타인 백 3개, 헬스장 포인트 30개, 아스트로 오메가 상자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개발 중인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Crypto Golf Impact)'의 로드맵을 16일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에는 오는 3월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동안 진행될 서비스 방향성과 일정 등을 담고 있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NEOPIN)'을 기반으로 서비스 되며, 게임 내 사용되는 토큰 명칭은 'S2토큰'이다. 게임을 즐기며 ‘크리스탈’ 재화를 획득, 이를 S2토큰으로 전환할 수 있다. S2토큰은 '네오핀 토큰(NPT)'으로 스왑이 가능하며, 게임 내 아이템 구매는 물론 향후 업데이트되는 NFT 아이템 구매도 가능하다.
정식 출시 전 S2토큰을 무료로 제공하는 '에어드랍'도 진행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크립토 골프 임팩트'의 공식 커뮤니티에 참여 중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3월 중에는 네오핀 플랫폼에 S2토큰을 활용한 이자농사 서비스를 도입해 게임 코인의 활용처를 확대시켜나간다.
3분기에는 NFT(대체불가토큰)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거래소도 오픈한다. 인게임 적용에 앞서 2분기 내 NFT 아이템에 대한 사전판매(Presales)가 시작되며, 4분기에는 NFT 아이템을 한데 모아 장착하도록 돕는 'NFT 아바타 슬롯 시스템'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P&E 게임 활성화를 위해 블록체인 네트워크 클레이튼의 글로벌 생태계 확장을 지원하는 '클레이튼 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넥슨
넥슨은 17일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코리아 테마 리버스 트랙을 업데이트했다. 서울, 인천, 전주, 부산, 제주 총 5종의 코리아 테마 트랙을 기존과 반대 플레이 방향으로 구성하고, 리버스 트랙만의 특별한 요소를 추가해 색다른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넥슨은 3월 2일까지 신규 리버스 트랙 5종을 플레이하는 전체 유저의 주행 기록으로 공동 목표 '서울~제주 완주'를 달성하는 '카트로 달리는 코리아 국토 대장정' 이벤트를 연다.
국토 대장정 목표를 달성할 시 개별 트랙 완주 성공으로 '코리아 보석' 3개 이상을 획득한 유저 전원에게 '레어 파츠 V1(무제한)', '오팔 상자(5개)', '루비 상자(5개)'를 지급하고, 10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추가 증정한다. 전체 유저의 누적 주행 기록 현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같은 기간동안 코리아 테마 신규 트랙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수원, 판교, 속초, 대전, 경주 총 5개의 후보 지역 중 게임 내 트랙으로 제작되길 희망하는 지역 투표를 받고, 최다 표를 획득한 지역을 실제 트랙으로 개발한다. 투표에 참여하고 댓글을 남긴 유저 중 100명을 추첨 선정해 '루비 상자(3개)'를 제공한다.
◇조이시티
조이시티가 자사의 신작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가 P2E 게임 랭킹 사이트 playtoearn.net에서 전략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는 '건쉽배틀' IP를 활용해 개발된 조이시티의 첫 P2E 게임으로, 오는 3월초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세계 P2E 게임 인기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playtoearn.net은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의 랭킹 집계 사이트로, 월간 PV 1000만 이상의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동남아 이용자가 방문한다.
18일 해당 사이트 집계에 따르면 전략 카테고리 1위, 시뮬레이션 카테고리 1위, 전체 카테고리 5위, 24시간 내 가장 많은 방문이 발생한 게임 8위를 기록했다.
조이시티는 핵심 유저층을 확대하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으로 이용자 확산에 나선다. 브랜드 페이지에서 밀리코(게임 토큰) 에어드랍과 브랜드 앰베서더 모집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