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구루=윤진웅 기자] 기아가 미국 프로농구협회(NBA) 소속 농구팀 디트로이트 피스톤스(Detroit Pistons)를 후원한다. 이에 따라 기아가 후원하는 NBA 농구팀은 총 13개팀으로 늘었다.
기아 미국판매법인은 9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 피스톤스(Detroit Pistons)와 오피셜 자동차 브랜드 부문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20일 개최 예정인 2022 NBA 올스타전을 앞두고 파트너십을 강화, 영향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NBA 일정 전반에 걸쳐 기아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를 만들겠다는 것.
특히 올해의 경우 브랜드 첫 전용 전기차 EV6를 알리는 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NBA 각종 행사와 올스타전 공식 차량 등에 EV6를 등장시킬 예정이다.
러셀 와거(Russell Wager) 기아 미국판매법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기아의 NBA 파트너십 팀 명단에 디트로이트 피스톤스가 추가된 것을 환영한다"며 "앞으로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와 함께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를 사랑하고 응원하는 팬들에게 기아 브랜드의 전동화 및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힘찬 노력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디트로이트 피스톤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아는 총 13개 NBA 농구팀을 후원하게 됐다. 나머지 후원 팀은 △애틀랜타 호크스 △샬럿 호네츠 △시카고 불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 △마이애미 히트△뉴올리언스 펠리컨스 △뉴욕 닉스 △올랜도 매직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와 피닉스 선즈다.
기아는 지난 2005년 NBA 팀 후원을 시작으로 NBA와 인연을 맺었다. 팀 후원은 2005∼2006시즌, 리그 공식 후원은 2007∼2008시즌부터 시작했다. NBA 개막식 행사와 올스타전 공식 차량 그리고 올스타전 때 MVP와 신인 등 5개 부문의 상 앞에 KIA 앰블럼이 붙기 시작한 것도 이 때부터다.
기아는 지난해 NBA와 독점 마케팅 파트너십을 연장하기로 했으며 현재 15번째 시즌을 함께 하고 있다. 여자프로농구협회(WNBA)와 NBA G리그도 후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