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베이커리, 메딕바이오엔케이와 MOU

[더구루=최영희 기자] 뷰티베이커리는 29일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해 면역항암제 연구개발 전문회사 메딕바이오엔케이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뷰티베이커리와 메딕바이오엔케이는 바이오 및 의료 기술을 블록체인 플랫폼, 가상화폐,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메타버스 사업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2019년에 설립된 메딕바이오엔케이는 코스닥 상장사 대창솔루션의 관계사로 NK세포를 활용한 항암 면역치료제를 연구하고 있다. 메딕바이오엔케이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으로부터 ‘NK세포를 이용한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 실시권을 취득해 항암제를 개발 중이다. NK세포를 대량으로 증식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 중으로 췌장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면역항암제에 대한 전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뷰티베이커리는 본업인 뷰티 브랜드 사업과 함께 블록체인 플랫폼 신사업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LOTT 프로젝트’는 케이뷰티(K-BEAUTY), 케이팝(K-POP)에 NFT 기술을 접목시켜 온라인상에 구현한 결제 플랫폼이다. ‘LOTT 토큰’으로 ‘LOTT 플랫폼’과 연계된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상품 결제가 가능하고 향후 외부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뷰티베이커리는 블록체인 플랫폼 및 IT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 소프텍 코퍼레이션(Softec Corporation)과 공동으로 ‘LOTT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소프텍 코퍼레이션은 지난 22일 뷰티베이커리와 공동으로 유럽, 일본을 포함한 해외에서 ‘LOTT 토큰’의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김학식 뷰티베이커리 대표이사는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강화를 위해 엔터테인먼트, 게임, 패션, 바이오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들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다양한 산업과 연계가 가능한 확장성 높은 블록체인 사업을 적극 확대해 회사의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