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액션스퀘어, 글로벌 기대작 '앤빌' 인트로 영상 공개(11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액션스퀘어 

 

지난 22일 액션스퀘어는 자사의 글로벌 신작 콘솔 PC플랫폼의 슈팅액션 게임 '앤빌(ANVIL)'의 인트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12월 2일 얼리억세스를 앞두고 있는 앤빌(ANVIL)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진행하는 탑다운 슈팅액션 게임으로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며 로그라이크 방식을 통해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게 된다.

 

액션스퀘어가 최초로 공개한 이번 인트로 영상에서는 '앤빌'에 대한 재미요소와 함께 박진감 넘치는 전투화면과 강력한 보스, 다양한 캐릭터 소개 등을 통해 유저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상 내 주된 배경이 되는 앤빌은 우주에 흩어져 있는 외계 문명의 유산인 '볼트'를 찾는 거점으로 유저는 볼트를 탐색하는 '브레이커'가 돼 미지의 은하계를 탐색할 수 있다. 각각의 은하계는 무작위의 행성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보스들이 등장한다. 유저는 유물을 얻게 되면 강력한 힘을 얻을 수 있다.

 

◇원더피플

 

게임 개발사 원더피플은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슈팅 게임 '슈퍼피플(Super People)'의 테크니컬 테스트를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네오플의 창립자이자 '던전앤파이터'의 아버지 허민 대표가 설립한 원더피플에서 개발 중인 '슈퍼피플'은 원더피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PC 기반 배틀로얄 슈팅 게임이다.

 

'슈퍼피플'의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 날짜를 오는 12월 7일로 확정한 원더피플은 CBT 시작 전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 및 호환성을 검증할 계획이다.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는 금주 수요일까지 글로벌 CBT 신청자들 중 선정된 인원 및 '슈퍼피플' 앰버서더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당첨자는 원더피플 자체 플랫폼인 GeeGee 페이지에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씨씨알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기업 씨씨알컨텐츠트리 개발한 모바일 슈팅 게임 '포트리스M'이 팡스카이와 사업권 반환 및 양도 계약에 따라 2021년 11월 19일 자로 서비스 이관 작업을 완료, 출시 3년여만에 개발사의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이로써 씨씨알컨텐츠트리는 포트리스M을 퍼블리싱이 아닌 자체 서비스로 전환해 새로운 시즌을 시작하게 됐다.

포트리스M은 2000년대 초 국민 게임이었던 '포트리스'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플랫폼 게임이다. 실시간 매칭 및 동기화 방식으로 3년동안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씨씨알컨텐츠트리 임종환 대표는 "포트리스M 서비스 이관 이후 무한의 탑, 스킨&코스튬, 보스 레이드 등 총 9가지의 개발 계획을 실현하려고 한다"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이용자들과 대전을 펼치는 형태로 서비스를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브게임즈

 

게임 개발사 '무브게임즈'는 디지몬 신작 IP 온라인 게임 '디지몬 슈퍼럼블'의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25일 시작했다.

 

OBT가 시작된 디지몬 슈퍼럼블은 세계적인 인기 IP '디지몬'을 활용해 개발된 PC 온라인 MMORPG로, 게임을 구성하고 있는 세계관과 스토리 라인 모두 원작인 디지몬 어드벤처 세계관을 기반으로, 전투 스타일은 턴 RPG 방식 전투 시스템을 채택했다.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돼 원작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시리즈에 걸맞은 오리지널 캐릭터를 대거 선보여 전작들과는 다른 차별화까지 제공한다.

10년 만에 새로 공개되는 디지몬 PC 온라인 게임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기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도 대거 도입됐다. 특히 주인공 캐릭터와 파트너를 맺고 함께 호흡해 나갈 디지몬은 유년기부터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 단계까지 다양한 진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게임 진행 과정에서 파트너 디지몬과의 교감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도록 구성됐다. 유년기 시절의 교감은 성장하면서 더욱 큰 차이를 불러 일으킨다. 또한, 새로운 진화를 할 수 있는 숨겨진 조건이 존재하며, 유저들에게 '이스터 에그'를 찾듯이 진화 경로를 발굴하는 즐거움 또한 제시한다.

 

◇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는 지난 16일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선데이토즈 사옥에서 진행한 이번 전달식은 선데이토즈 박성빈 이사, 권태혁 팀장, 사회공헌팀을 비롯해 한국YMCA전국연맹 위창희 팀장,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관계자가 참석했다. 전달식을 통해 선데이토즈가 한국YMCA전국연맹에 전달한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 이주민 등 사각지대 여성 청소년의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9월 모바일게임 '아쿠아스토리',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로 사용한 하트가 목표 수량에 도달하면 선데이토즈가 기부금을 준비하는 이벤트로 마련되었다. 특히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대표적인 캐주얼 게임으로 많은 이용자들의 호응 속에 이벤트가 진행된 점은 여성 청소년들에 대한 대중적인 관심을 제고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