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테코러스, 알트플러스와 게임 운영 비용 최적화 서비스 출시

NHN 클라우드 기술과 알트플러스 게임 운영 노하우 결합 
서비스 적용시 평균 66% 비용 절감 실현

 

[더구루=홍성일 기자] NHN 재팬의 클라우드 자회사 'NHN 테코러스'가 일본의 소셜게임 개발사 '알트플러스'와 손잡고 게임 운영 최적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알트플러스는 8일 NHN 테코러스와 개발한 '게임 운영 비용 최적화 서비스'를 9월부터 공동으로 서비스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지난 2019년 9월 NHN 재팬과 알트플러스 간의 포괄적 업무 제휴에 따라 진행됐다. 

 

또한 NHN 테코러스와 알트플러스는 게임 운영 비용 최적화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신규 게임 개발부터 운영까지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동시에 출시하기로 했다. 

 

이번에 출시된 게임 운영 비용 최적화 서비스는 알트플러스의 게임 운영 노하우, 저비용 운용 체제 구축 능력과 NHN 테코러스의 아마존 웹 서비스(AWS) 기반 서버 비용 최적화 서비스, NHN의 게임 운영 도구(mBaas, mobile backend as a Service)를 결합해 제작됐다. 

 

해당 서비스는 출시 전 알트플러스에 시범적용돼 월 25명의 운영진 체제로 운영해야 했던 게임을 12.5명이 운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에 운영비용은 평균 66% 절감하는데 성공했다. 

 

NHN 테코러스와 알트플러스는 해당 서비스가 운영진의 수가 많은 게임, 서버의 크게 늘어난 게임, 장기 운영으로 수지 균형이 악화 된 게임들에서 높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팬데믹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게임사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