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디지털 컨택센터 솔루션 '깃플', 싱가포르 진출

클라우드 기반 챗봇 솔루션 제공…저렴한 비용 강점

 

[더구루=홍성일 기자] 챗봇·채팅상담 기반 디지털컨택센터 솔루션 업체인 '깃플'이 싱가포르에 진출했다. 깃플은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깃플은 5일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깃플은 비대면 실시간 채팅 고객 지원 솔루션을 앞세워 싱가포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깃플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컨텍센터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디지털컨텍센터는 기존 콜센터에서 발전한 개념으로 전화뿐 아니라 카카오톡, 네이버톡톡, 라인 등과 같은 메신저 등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 문의를 관리한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비대면 서비스의 사용량이 증가했고, 챗봇을 통한 고객 서비스 솔루션이 문화, 금융, 쇼핑 등 전 분야로 확대되면서 깃플이 주목받고 있다. 

 

깃플이 주목받는 것은 기존 컨택센터 솔루션 도입비용이 10억원에서 20억원이 소요되는데 반해 깃플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이기 때문에 월 혹은 연단위로 정기구독료를 내기만 해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구축도 개발자가 아니여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맞춤형 디자인 챗봇도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여의屋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