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뱅크, 대만서 두 달 만에 개설 계좌 15만개 돌파

4월 22일 서비스 개시 이후 개설 계좌 15만 돌파
1호 인터넷은행 라쿠텐 2배 이상 격차
'대만 국민 메신저' 라인 앞세워 경쟁 우위

 

[더구루=홍성환 기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 대만에 설립한 인터넷전문은행 라인뱅크가 빠르게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대만에서 '국민 메신저'로 통하는 라인을 앞세워 경쟁사를 압도하는 모습이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라인뱅크의 개설 계좌 수는 21일(현지시간) 현재 15만1154개를 기록했다. 이는 현지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라쿠텐뱅크(6만116개)를 두 배 이상 웃도는 수치다.

 

라인뱅크는 지난 4월 22일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첫 달에만 6만개 계좌가 개설되며 라쿠텐뱅크를 추월했고, 지난달 말까지 13만개 계좌를 유치했다. 라쿠텐뱅크는 올해 1월 출범했다. <본보 2021년 4월 28일자 참고 : 대만 라인뱅크, 출범 일주일만에 '1호 인터넷은행' 라쿠텐뱅크 추월>

 

라인뱅크는 예금과 송금, 체크카드 발급, 개인 신용대출 등 소매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지 인터넷 메신저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라인을 기반으로 공격적으로 사업에 나서고 있다. 라인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2100만명에 달한다. 대만 인구(2400만명)의 90%가 라인을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라인뱅크는 지난 2월 초 대만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인터넷전문은행 운영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앞서 2019년 인터넷 전문은행 설립 허가를 받은 지 2년 만이다. 라인과 △타이베이 푸본은행 △CTBC은행 △스탠다드차타드은행 △타이완유니온은행 △파이스톤△타이완모바일 등이 주요 주주로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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