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의 암호화폐 지갑 '6선'

미국 주간지 뉴욕 옵저버 선정
레저 나노 X·트레저 모델 T 등 포함

 

[더구루=홍성환 기자]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 광풍이 부는 가운데 이를 저장할 수 있는 실물 지갑이 주목을 받는다. 암호화폐 지갑은 디지털 자산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을 돕는 장치다. 모든 암호화폐의 정보를 저장하고, 통화를 사용하는 동안 거래를 신속하게 검증한다. 미국 주간지 뉴욕 옵저버는 하드웨어 암호화폐 지갑 6개를 소개했다.

 

◆ 레저 나노 X(Ledger Nano X)

 

레저 나노 X는 암호화폐 지갑 제조업체 레저가 선보인 2세대 암호화폐 지갑이다. USB 드라이브처럼 생겨 컴퓨터에 직접 연결하거나 블루투스로 연동할 수 있다. 데스크톱과 랩톱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도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150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한다. 

 

모든 보유 자산에 대한 사용자 인터페티스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레저 라이브를 지원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사용자는 서로 다른 암호화폐에 대한 지갑을 새로 추가하고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다.

 

◆ 트레저 모델 T(Trezor Model T)

 

일본 사토시랩스가 개발한 암호화폐 지갑 트레저 모델 T는 레저와 기능이 유사하지만 사용자가 체인질리, 셰이프시프트 등 제3자 거래소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터치스크린 기능이 탑재돼 있다.

 

마이크로 SD(Micro SD) 슬롯이 있어 개인식별번호(PIN)를 추가로 암호화하고 외부 공격으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다. USB C타입 케이블과 함께 제공돼 스마트폰과 랩톱, 데스크톱에 연결 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은 없다.

 

◆ 레저 나노 S(Ledger Nano S)

 

레저 나노 S는 레저의 1세대 암호화폐 지갑이다. 2세대 레저 나노 X와 달리 USB C타입 케이블이 포함돼 있지 않아 최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연결하기 어렵다. 레저 나노 X와 동일한 암호화폐를 지원하고, 레저 라이브에 접속할 수 있다. 블루투스 기능은 제공하지 않고, 전체 기기에서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는 지갑 수가 제한된다.

 

다른 지갑을 추가할 때 공간을 확보해야 하는 경우 일부 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 다만 정보와 비트코인은 블록체인에 저장된다.

 

◆ 엑소더스(Exodus)

 

대만 스마트폰 제조업체 HTC가 출시한 블록체인 스마트폰 엑소더스는 사용이 간편한 암호화폐 지갑으로 초보자에게 알맞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거래소가 내장돼 있어 비트코인 주소를 보호하면서 거래와 구매가 쉽게 이뤄진다. 특히 다양한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어 인기를 얻었다.

 

다만 엑소더스는 폐쇄형 소스(Closed Source) 지갑이다. 모든 사람이 코드를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일부 고급 사용자는 보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사용자는 직접 코드를 조사하는 대신 엑소더스 팀에 의존해야 한다.

 

◆ 일렉트럼(Electrum)

 

일렉트럼은 2011년 처음 출시된 이후 크게 변하지 않았다. 비트코인 전용 지갑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기본 사항만 제공한다. 오픈 소스 개념에 전념하며 사용자가 맞춤형 거래 수수료를 설정할 수 있다. 레거시 비트코인과 세그윗 가운데 선택할 수 있고, 지갑에 사용할 보안 수준을 선택할 수 있다.

 

◆ 마이셀리륨(Mycelium)

 

마이셀리륨은 모바일 전용 암호화폐 지갑이다. 비트코인만 지원한다. 지갑에 거래소가 내장돼 있어 비트코인을 빠르게 거래할 수 있다. 거래 수수료도 맞춤형으로 설정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