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배달창업 치킨뱅3.0, '배달+홀' 2way 전략으로 불황 극복

불황 이기는 멀티 시스템 주목

[더구루=오승연 기자]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배달 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 앱의 활성화까지 더해져 창업 시장에서 배달 아이템의 강세는 더욱 두드러질 전망이다. 배달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배달창업이 무조건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 과잉 공급으로 인해 경쟁이 치열, 점차 ‘레드오션화’되는 양상이기 때문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인기가 높은 아이템을 무조건 의존하기 보다는 ‘균형’을 유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치킨전문점 브랜드 ‘치킨뱅3.0’의 '배달+홀'을 내세운 ‘2way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아울러 차별화된 메뉴도 경쟁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치킨 메뉴 특성을 바탕으로 배달과 홀 판매, 여기에 테이크아웃(포장)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치킨뱅3.0’은 맛은 기본이고 늘 건강한 재료를 엄선해 치킨의 기본인 튀김유의 엄격한 관리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 치킨을 제외한 대부분의 메뉴들 역시 맛과 퀄리티를 동시에 유지, 꾸준한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홀에 테이블이 만석일 경우 포장을 해가는 고객도 존재하면서 매출 다각화가 구현되고 있다. 

 

치킨뱅3.0 관계자는 “매출 다각화를 위한 효과적인 판매전략이 곧 ‘치킨뱅3.0’의 성공 전략”이라며 “배달에 최적화된 아이템이지만, 오로지 배달에만 집중하지 않고 홀판매와의 분산 효과를 통한 매출 다각화 실현이 이뤄지고 있는 사실이 이를 증명한다”고 말했다.

 

또한 “치킨뱅3.0은 앞으로도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다양한 메뉴 구성과 창업자를 위한 매출 시스템 지원으로, 꾸준한 성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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